한나라당 수도권 의원들이 정부부처를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시)로 이전하는 계획을 백지화하는 대신 세종시를 '녹색성장첨단복합도시'로 변경하는 관련법 개정안을 발의하기로 했다는 한 언론 보도와 관련, 대전.충남 정치권이 발끈하고 나섰다.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양승조)은 12일 성명을 내고 "세종시 수정론을 외치던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이 한나라당의 전폭적인 지지로 총리로 인준되더니 이제는 한나라당 의원들이 전면에서 세종시 무력화 음모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며 "한나라당은 국민적 합의로 추진되는 세종시 건설사업의 무력화 시도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어 "만약 세종시 건설사업이 변질되거나 수정된다면 어떤 국민이 국회에서 여야 합의로 법까지 제정한 국가정책을 믿고 따르겠느냐"며 "우리는 충청인과 함께 세종시 사수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자유선진당도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정부부처(9부2처2청) 이전 변경고시를 미루는 한나라당의 음모가 마침내 정부 이전을 백지화하는 법안 개정으로 여실히 드러났다"며 "법안 개정 추진은 한나라당이 행정부를 행정도시로 이전하지 않고 도시 건설도 축소하겠다는 의도를 명확히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선진당은 "이명박 대통령은 맹종분자들을 내세워 (세종시 건설사업 수정 변질의) 분위기를 잡지 말고 약속대로 세종시 건설사업을 원안대로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sw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