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의 지역구인 '서울 은평을'을 둘러싼 일부 발언을 놓고 6일 정치권에서 공방이 오갔다.

모 라디오방송 PD가 지난 4일 자신이 제작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나라당 장광근 사무총장이 전화통화에서 "은평을 지역이 10월 재보선 지역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듣고 있다", "이재오 전 최고위원이 나가게 되면 당선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고 소개한게 발단이 됐다.

그러자 문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집권여당이 (나에 대한) 유죄를 단정, 사법살인을 주도하고 사법부의 독립성을 짓밟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다"고 발끈했다.

문 대표는 "장 사무총장은 대법원 재판일정과 결과를 누구와 사전에 협의했는지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야 한다"며 "제대로 된 해명이 없다면 장 사무총장을 명예훼손 및 선거법 위반으로 고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우상호 대변인도 국회 브리핑에서 "집권당 사무총장이 대법원 선고일이 지정되지도 않은 사건의 결론을 어떻게 알 수 있었는지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고, 자유선진당 박현하 부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공세에 가세했다.

이에 대해 장 사무총장은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자청, "모 프로그램 PD가 `이런 소문을 들어본 적 있느냐'고 물어 `바람결에 언뜻 들어본 것 같다.

그런데 잘 모르겠다'고 말한 게 전부"라고 말했다.

그는 "문 대표가 `정권 차원에서 대법원과 일정을 조율하면서 재판 결과를 유도해 나간다'는 식으로 공식 기자회견을 한 데 대해 유감을 넘어서 분노한다"며 "나를 고소한다고 하는데 이는 적반하장 격으로, 오히려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기자간담회를 다시 열어 해당PD가 "통화 과정에서 발언 내용을 착각한 것 같은데 어쨌든 송구하게 됐다", "문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인용한 발언이 잘못됐다"는 내용으로 보낸 휴대전화 메시지를 공개한 뒤 "증거보전신청을 위해 휴대전화 메시지를 보관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안용수 기자 hanksong@yna.co.kraayys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