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록을 8대1, 강릉 5대1

한나라당이 10.28 국회의원 재선거에 나설 공천후보를 접수한 결과, 경기 안산.상록을과 경남 양산에서 각각 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강원 강릉의 경우에는 5명의 후보가 공천을 신청, 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한나라당이 전날 마감, 6일 공개한 공천신청 접수자 현황에 따르면 경남 양산에는 박희태 대표를 비롯해 김양수 전 국회의장 비서실장, 친박(친박근혜)계인 유재명 한국해양연구원 책임연구원이 공천을 신청했다.

김용구 국립창원대 행정학과 초빙교수, 김현성 한나라당 법률지원단 위원, 박상준 한나라당 상임전국위원, 이상대 부산외대 겸임교수, 이장권 영산대 겸임교수 등도 양산 재선거 공천을 신청했다.

경기 안산.상록을 재선거에는 김교환 전 안산시의회 의원, 김석훈 전 안산시의회 의장, 김진옥 대한장애인역도연맹 회장, 송진섭 전 안산시장, 윤문원씨, 이진동 전 한나라당 안산.상록을 당협위원장, 임종응 전 박순자 최고위원 보좌관과 비공개 신청자 1명 등 8명이 신청했다.

강원 강릉 재선거에는 권성동 전 청와대 법무비서관, 김창남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교수, 심재엽 전 의원, 이호영 전 한나라당 대표 정무특보, 조영모 전 동국대 부교수 등 5명이 공천신청서를 제출했다.

한나라당은 공천신청을 마감함에 따라 오는 8일 공천심사위원회 2차 회의를 열어 공천 후보자들에 대한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각 후보자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여론조사 등 실시, 오는 15일께 1차 공천심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kbeom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