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알리미' 사이트 통해
전국 모든 중 · 고등학교의 올 1학기 말 교과별 평균 점수가 17일부터 인터넷에 공개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학교 정보공시제 시행에 따라 17일 오전 10시부터 학교 정보공시 사이트인 '학교 알리미'(www.schoolinfo.go.kr)에 전국 중 · 고교의 중간 · 기말고사 성적을 합산한 학기 말 성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성적은 올 1학기 각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한 중간 · 기말고사와 수행평가 등을 모두 합산한 학기 말 성적의 교과별 평균 및 표준편차로 외부 공개는 처음이다.

학교 알리미 사이트에 접속해 원하는 학교를 골라 '학년별 교과별 성적사항'이라는 공시 항목을 클릭하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학생과 학부모는 자신 또는 자녀의 성적 수준이 전체 평균과 비교해 어느 정도인지 더욱 정확히 파악하고 표준편차를 통해 학생들의 성적 분포,시험 난이도 등을 가늠할 수 있다.

교과부 관계자는 "학교별 시험의 성적이기 때문에 이 정보를 가지고 학교 간 우위 비교는 어렵지만 학교별 시험의 수준이 어떠했는지,학생들의 성적 분포는 어떤지 등을 확인할 수는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 모든 중 · 고교가 공시 대상이지만 서울의 일부 학교는 학교 사정상 학기 말 성적이 8월 말에야 나오기 때문에 17일 공시에서는 제외된다.

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