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태 "위원장 직무수행 의사 없어..인내에 한계"

한나라당의 2일 최고위원회의에서는 국회 환경노동위 추미애 위원장에 대한 집중 성토가 쏟아졌다.

그러면서 추 위원장의 거듭된 사회권 거부와 회의진행 기피로 한나라당 환경노동위원들의 비정규직법 개정안 기습상정이 불가피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

박희태 대표는 "위원장이란 사람이 회의만 열면 1분만에 정회, 산회를 하는 등 직무수행을 할 의사가 전혀 없음을 만천하에 내비쳤다"며 "더 이상 인내할 수 없어 어제 비정규직법을 상정한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위원장이 거부하면 국회 상임위가 마비돼야 하느냐"고 반문한 뒤 "인내의 한계를 표시하는 우리의 행동은 앞으로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한걸음 더 나아가 비정규직 해고사태를 거론하며 `추미애 실업'이라고 몰아세우며 추 위원장의 직권남용을 강한 어조로 비난했다.

그는 "비정규직 실업사태는 추 위원장이 비정규직법을 지금껏 수개월간 상정조차 하지 않아서 생긴 것"이라며 "`추미애 실업'으로 부르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안 원내대표는 "추 위원장은 직권남용의 잘못을 저질렀다"며 "법안을 상정조차 하지 않겠다고 거부의사를 밝혔고 3∼4시간을 기다려 회의를 열면 1분만에 정회.산회를 했고 의사진행 발언도 허용치 않았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전날 비정규직법 기습상정에 대해서도 "(법안이) 통과된 것이 아니라 심의를 시작하는 것"이라며 "국민을 위한 부득이하고 당연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박순자 최고위원도 "환노위에서 비정규직법이 상정된 것은 추 위원장이 상정조차 가로막는 상황에서 불가피한 조치며 국회법에 따른 정당한 절차"라고 거들었다.

(서울연합뉴스) 김종우 기자 jongwo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