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원 "공세를 위한 공세..대꾸할 가치 못느껴"

민주당은 8일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세무조사 무마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추부길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한나라당 이상득 의원에 대한 접촉을 시도했다는 의혹과 관련, "검찰이 이 의원도 당연히 불러 조사해야 공평하다"고 주장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추 전 비서관의 실패한 로비로 조사를 끝내려는 검찰의 편파적, 미온적 태도를 규탄한다"면서 "형평성에 맞는 검찰 수사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대선 직전 노무현 전 대통령측과 이명박 당시 후보측이 만나 BBK수사에 대해 당시 청와대가 불개입하고 그 대가로 `노무현 로열패밀리'의 뒷날을 보장한다는 내용의 '빅딜설' 의혹이 있다는 일부 언론보도와 관련, "두 형님의 밀약이 사실이라면 충격적인 일"이라며 "낱낱이 밝히고 수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추부길이 나에게 박연차 선처를 부탁했다는 보도는 말도 안되는 소리이고, 박연차를 알지도 못한다"라며 "알지도 못하는 사람에다 알지도 못하는 회사의 탈세 사건에 개입할 만큼 내가 어리숙한 사람이 아니다"고 일축했다.

이 의원은 "추부길 전 비서관과 천신일 회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은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이번 일과 관련해 추 전 비서관과 전화를 한 적이 없다"면서 "또한 천 회장이 나에게 그런 일로 전화할 사람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노건평씨와 만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만날 수도 있지"라면서 "하지만 노건평씨와 밀약은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고 잘라 말했다.

이와함께 이 의원은 "민주당이 근거도 없는 잡지 내용을 갖고 정치공세를 하는 것은 `공세를 위한 공세'로 대꾸할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김종우 송수경 기자 hankso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