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있다면 처벌가능..정치보복 주장 근거없다"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1일 검찰의 '박연차 수사'와 관련해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경우에도 "연루됐다는 증거가 나오면 불러 조사해야 한다.

그리고 증거가 있다면 처벌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민경욱입니다'에 출연, '노 전대통령도 수사대상에 포함돼야 한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검사는 증거를 따라가야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그것은 정치보복이고 뭐라고 할 아무런 여지가 없다.

과거와 세월이 달라져 증거가 있다면 다 처벌하는거 아니냐"고 반문했다.

홍 원내대표는 "박연차 리스트를 조사하다 보니까 500만달러라는 거금이 해외계좌로 거래됐다고 한다"면서 "국내에서 정상적으로 거래가 돼야지, 무슨 숨길 돈이라고 홍콩 계좌에서 빼내가지고, 또 다른 국외계좌로 이체를 하고 그런 못된 짓을 했는지 그것은 조사해보면 나올 것 아니냐"고 말했다.

그는 4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할 추경문제에 언급, "지난 김대중 정부 당시 IMF(국제통화기금) 위기때 우리가 공적자금을 투입한다거나 추경할 때 사사건건 배놔라, 감놔라 한 적이 없다"면서 "정부에 대해 마치 여당이나 된 듯 달려드는 것은 정치도리상 맞지 않으며, 추경은 정부가 주장하는대로 해주는게 맞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다만 오는 29일까지 추경 처리와 관련해 야당과의 협의가 원만히 안될 경우 단독처리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29일까지 시간이 한참 남았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이 주장하는 '박연차 특검' 문제에 대해 "박연차 수사를 공안통치, 민주주의 후퇴하는 민주당의 주장은 받아들이기 난감하다"면서 "조사를 받은 뒤 혐의를 풀고 진행해 나가야지, 무조건 일만 생기면 특검, 국정조사 운운하면 국민들이 납득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우탁 기자 lwt@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