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정동영(鄭東泳) 의장이 29일 경남 지역을 찾아 지원유세를 벌였다.

경남지사 후보로 나선 김두관(金斗官) 최고위원이 전날 `선거 후 정계개편' 발언에 반발, 정 의장에게 "당을 떠나라"고 직격탄을 날린 바로 다음날 김 후보의 선거구를 찾은 것이다.

이날 유세 일정은 `김두관 파문' 이전부터 예정돼 있었던 것이었다.

당 관계자는 "선거가 이틀밖에 남지 않아 지원유세를 경합지역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나, 김두관 최고위원 발언 이후 괜한 오해를 살 수 있을 것 같아 계획대로 경남을 방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의 발언에 대해 전날 `노코멘트'로 일관했던 정 의장은 이날 오전 김해유세에서도 일절 관련된 언급을 하지 않은 것은 물론 김두관 후보의 이름도 입에 올리지 않았다.

그동안 지원 유세를 할때마다 도지사, 시장, 시.도의원 후보의 이름을 하나하나 거론하며 지지를 호소했던 것과는 다른 모습이어서 `불편한 심경'을 우회적으로 드러낸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정 의장은 대신에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김해가 배출한 대통령"이라며 "노 대통령이 가장 당선되길 바라는 분은 이봉수(李鳳洙) 김해시장 후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두관 후보도 정 의장의 유세장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다.

김혁규(金爀珪) 최고위원과 정의용(鄭義溶) 의원 등만이 자리를 함께 했다.

김 후보는 이날 경남 의령, 창녕, 진해, 창원 등을 돌며 유세를 할 예정이어서 밀양, 안동, 광명, 군포, 동작 등에서 순회유세를 할 정 의장과는 마주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스케줄을 사전 협의하지 않았고 일정도 서로 엇갈렸기 때문에 조우할 일은 없을 것이다.

중앙당에서 갑자기 일정을 잡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어차피 선거 후 최고 위원회의가 열리면 자연스레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fusionjc@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