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기자회견을 열어 검찰이 장래찬 전 금감원 국장의 자살을 방조했다고 주장하는 등 의혹 부풀리기를 계속했다.

또 이주영 의원에 대한 제명요구와 형사고발을 "정치코미디의 극치"라고 반박한후 정치인 로비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진 이경자 리스트의 공개를 요구하며 역공도 폈다.

이와 함께 이부영 부총재를 위원장으로 하는 특별위원회를 구성, 조사활동을 계속 벌여 나가기로 했다.

이부영 이강두 서상섭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검찰수사관 20여명이 잠복근무를 하면서 장래찬 전 금감원 국장이 자살당일(지난달 31일) 오전8시 집에서 나가는 것을 보고도 검거하지 않았다"며 자살방조 의혹을 제기했다.

또 "정현준 한국디지탈라인 사장이 올 2~9월 사이에 발행한 1백6건 8백39억원 규모의 어음 및 당좌수표 발행목록과 펀드가입자 명단을 입수했다"며 검찰의 수사가 불충분하면 수표 등의 행방을 공개하겠다고 위협했다.

권철현 대변인도 성명을 통해 "민주당은 이주영 의원의 발언을 트집잡아 동방게이트 의혹을 덮으려 한다"고 여당의 공세를 일축한후 "유조웅 동방금고 사장에 이어 오기준 신양팩토링 사장까지 출국도피하는 등 검찰의 방조의혹이 제기된다"며 김각영 서울지검장과 이기배 3차장의 사퇴및 수사진 교체를 요구했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