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단 구성과 규모

1) 남측 대표단 수행원은 130명으로 한다.
2) 남측 대표단 취재기자는 50명으로 한다.

- 상봉 및 회담 형식과 횟수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이에 역사적인 상봉이 있게 되며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된다.

상봉과 회담은 최소한 2~3회 하며 필요에 따라 더 할 수 있다.

- 상봉 및 회담 의제

상봉 및 회담 의제는 `역사적인 7.4 남북공동성명에서 천명된 조국통일 3대원칙을 재확인하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 교류와 협력, 평화와 통일을 실현하는 문제''로 한다.

- 체류일정

남측 대표단의 북측 지역 체류기간은 2000년 6월12일부터 6월14일까지 2박3일로 하며 필요에 따라 더 연장할 수 있다.

- 선발대 파견

남측은 30명으로 구성된 선발대를 대표단 방문 12일전에 북측지역에 파견한다. 남측 선발대는 필요에 따라 판문점을 통하여 왕래할수 있다.

- 왕래절차

1) 남측 대표단의 왕래는 항공로 또는 육로로 하되 항공로로 하는 경우에는 남측 비행기로 하며 육로로 하는 경우에는 북측 자동차로 한다.
2) 남측 선발대는 북측 자동차를 이용하며 통과지점은 판문점으로 한다.
3) 남측은 정상일행의 명단을 방문 7일전에 북측에 넘겨주며 선발대의 경우에는 방문 4일전에 북측에 넘겨준다. 명단에는 성명, 성별, 직위, 소속을 밝히며 사진을 첨부한다.

- 신변안전보장

북측은 자기측 지역을 방문하는 남측 인원들의 신변안전을 보장하는 총리 명의의 신변안전보장각서를 방문 3일전에 판문점을 통하여 남측에 넘겨준다.

- 상봉 및 회담 보도

1) 상봉 및 회담 보도는 각기 편리한대로 하되 필요에 따라 공동보도문을 작성.발표할 수 있다.
2) 북측은 남측에 실황중계가 가능하도록 필요한 설치와 인원을 최우선적으로 보장하며 텔레비전 영상 송출을 위한 전송로 및 위성중계를 위한 편의를 제공한다.

- 기타 실무절차 문제

1) 남측 대표단은 북측 지역 체류기간 이미 가설된 서울-평양간 직통전화 회선과 함께 예비통신으로 위성통신망을 이용한다.
2) 그밖에 제기되는 실무절차 문제는 남북고위급회담 관례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