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고 짠 음식 즐긴다면…속쓰림, 비타민U로 달래자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은 속쓰림을 흔히 겪는다. 하지만 식습관을 바꾸기도 어렵고 식단 조절을 하기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비타민U가 쓰리고 불편한 속에 도움을 준다는 정보가 알려지면서 비타민U가 풍부한 양배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양배추를 끼니마다 많이 먹기란 쉽지 않다. 양배추즙은 비릿한 맛 때문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도 적지 않다. ‘CJ 한뿌리 양배추브로콜리’(사진)는 차별화한 기술로 특유의 불편한 맛을 잡았다. 양배추즙의 불편한 맛과 냄새는 열을 가할 때 발생하는 디메틸설파이드가 원인이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최초로 저온원심박막농축 기술을 활용해 양배추즙의 불편한 맛은 잡고 양배추의 영양은 고스란히 살렸다. 저온원심박막농축 기술이란 35~50도에서 원심력으로 양배추를 농축해 양배추가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기술이다. 또한 액상과당 대신 사과와 매실을 넣어 먹기 편하게 만들었다.

한뿌리 양배추브로콜리는 속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 식품인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주원료로 해 속을 편안하게 도와준다. 옛날부터 속을 다스리는 재료로 널리 사용됐던 창출과 진피까지 더해 품질을 더욱 높였다. 한뿌리 양배추브로콜리는 믿을 수 있는 원재료를 사용한다는 점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100% 국내에서 생산한 질 좋은 원료만 엄선해 품질을 높였다. 진피, 창출, 케일, 매실, 사과 등의 원료까지도 100% 국내산으로 사용해 안심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 한뿌리 양배추브로콜리는 좋은 재료와 차별화된 기술로 만든 제품”이라며 “양배추즙을 집에서 일일이 만들어 먹기가 번거롭거나 양배추 특유의 향과 맛을 꺼렸던 소비자에게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양배추 브로콜리 100mL 대용량 제품은 CJ제일제당 콜센터(080-089-9988)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