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큰 화두는 바로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을 운용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있어 리스크 관리는 그저 언감생심일 따름이다.

이러한 난제를 해결할 대응책이 있다. 바로 itbc스탁의 ‘AI-스마트모멘텀’이다. AI-스마트모멘텀은 지난 8년간의 연구를 통해 탄생한 산물로 2009년 외환위기부터 지난해 바이오 광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학습하여 리스크 관리로 수익을 극대화한다.

이러한 알고리즘을 통해 누적수익률 217.35%를 기록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AI-스마트모멘텀은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첫째, 소위 관성의 법칙에 기반한 모멘텀 전략이 탑재되어 있는데 과거에 비해 현저하게 저평가되어 있거나 하락세에 있다 다시 U자 혹은 V자 형으로 상승하는 지점을 포착하는 알고리즘이다.

둘째,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모멘텀이 감소하는 종목을 조기에 포착, 최대한 수익을 내고 빠져나가도록 한다. 마지막 셋째, 한 두 종목에 집중하기 보다는 여러 종목에 분산시켜 리스크를 최소화해 수익을 꾸준히 낼 수 있도록 하였다.

AI-스마트모멘텀을 이용하고 있는 박종호 (38세, 직장인)씨는 “소문만 듣고 한 두 종목에 집중하는 나머지 수익은 커녕 손실만 커져갔다.”면서, “AI-스마트모멘텀을 사용하면서 잠재력이 제대로 있는 종목들을 추천 받고 분산투자를 하면서 수익이 꾸준히 생겨났고 이제는 돈 좀 모았다. 인공지능 덕분에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itbc스탁의 AI-스마트모멘텀은 무료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무료인 만큼 언제든 편하게 신청하기 바란다.

▶AI-스마트모멘텀 무료체험 신청하기 (클릭)

관심종목: 씨케이에이치(900120), 상지카일룸(042940), 에넥스(011090), 미투온(201490), 와이비엠넷(057030)

[이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투자 수익과 손실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