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육질 좋은 '10호닭'으로 만든 황금올리브치킨
BBQ치킨이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치킨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황금올리브치킨’이 간판 메뉴다. 2005년 출시돼 ‘후라이드는 BBQ’란 소비자 인식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했다. 현재 BBQ 치킨 메뉴 중 판매량 부동의 1위다.

황금올리브치킨은 냉동시키지 않고 육질이 좋은 ‘10호닭’만을 사용한다. 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생산된 ‘BBQ 올리브유’를 쓴다.

BBQ가 생닭을 튀길 때 쓰는 올리브유는 향과 효능 면에서 다른 식용 기름을 압도한다는 설명이다. 다른 치킨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두유, 옥수수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유 등과 비교해 원가가 4~5배 이상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BQ 본사와 가맹점은 이런 원가 부담을 감수하고도 차별화를 위해 올리브유를 고집하고 있다.

BBQ 올리브유는 인위적 교배가 아닌, 순수하게 자연에서 채취한 것을 원료로 한다. 원료에 포함돼 있는 ‘과즙찌꺼기’를 여과, 발화점을 높이고 튀김적성이 우수하도록 만들어낸 기름이다.

윤홍근 회장은 “BBQ 임직원과 패밀리(가맹점) 들은 세계 최초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한 치킨을 만들어낸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