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V 부문의 빠른 발전에 기여


전 세계적인 기후 변화 문제에 대응하고, 탄소 배출량 감소와 에너지 효율성 개선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서 재생에너지 및 신에너지 기술 적용이 빠른 발전을 보이고 있다. 그 결과, 특히 NEV 적용 분야에서 아날로그 칩의 가공 및 전송 시나리오가 크게 확장되는 추세다.


2016년, NOVOSENSE Microelectronics(이하 NOVOSENSE)는 Automotive Qualified 갖춘 제품을 계획하기 시작했다. NOVOSENSE의 현재 3가지 제품 방향은 신호 감지, 시스템 상호연결 및 동력 구동 부문이다. NOVOSENSE는 AEC-Q100 신뢰도 테스트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포괄적인고 다양한 자동차 전자 솔루션을 제공한다.


NOVOSENSE가 지원하는 자동차 전자 솔루션
NOVOSENSE가 지원하는 자동차 전자 솔루션


신호 감지(Signal Sensing): 업그레이드된 환경 규제와 배출량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완전 연소와 배출량 감소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공기-연료 비율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어하고, 파워 성능, 연료 경제성 및 배출량 간에 균형을 맞추기 위해 자동차/오토바이 엔진의 흡기 매니폴드에 온도 매니폴드 절대 압력(Temperature Manifold Absolute Pressure, TMAP) 센서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NOVOSENSE NSP163x 시리즈는 고감도 단결정 실리콘의 압전 저항 효과를 기반으로 하는 MEMS 절대 압력 웨이퍼로서, 첨단 실리콘-실리콘 결합 CSOI MEMS 미세 기계가공 기술로 설계됐다. 이 기술의 제조 플랫폼은 IAFTF16949 인증을 받았으며, 또한 모든 웨이퍼(100%)는 AOI와 CP 테스트를 통과했다. NOVOSENSE NSPAS3는 실리콘의 압전 저항 효과를 기반으로 하며, 첨단 MEMS 미세 기계가공 기술을 사용하는 자동차 통합적인 절대 압력 센서다. 이 제품은 MEMS 금형의 출력을 측정 및 보상하고자 자동차 자격 신호조정 칩을 채택한다. MEMS 금형은 10k~400k Pa의 압력 신호를 맞춤형 출력 범위(0~5V)의 아날로그 출력 신호로 전환할 수 있다. NSP163X 시리즈와 NSPAS3 시리즈는 자동차 흡기 매니폴드 압력 감지와 오토바이 흡기 경로 압력 감지뿐만 아니라, HEV/EV 진공 부스트 시스템(Vacuum Boost System, VBS)과 배터리 팩 압력 감지에도 주로 사용된다. 또한, NOVOSENSE NSPAS1은 휘발유 차량 흡기 압력, NEV 진공 부스트 및 오토바이 TMAP 시장을 위해 조정된 절대 압력 센서로서 AEC-Q100 신뢰도 기준을 통과했다.


시스템 상호연결(System Interconnection): NEV 내 강한 회로와 약한 회로 간 신호 전환으로 디지털 전송 절연 칩에 대한 수요가 대폭 증가했다. NEV의 안전 규정, 공통점 및 성능 요건으로 인해 모터, 전력 배터리 및 전기 제어 시스템(예: OBC, BMS, 인버터, 전기 공기 압축기, PTC 드라이버 및 기타 고전압 모듈)에 디지털 절연 칩이 필요하다. NOVOSENSE NSi82x 시리즈는 UL1577과 VDE 강화 안전성에 대해 인증을 받은 고신뢰도 다채널 디지털 절연체로서, 다양한 절연 전압과 내전압(3.75kVrms, 5kVrms)을 지원한다. 이 시리즈 부품은 공급 전압 범위가 넓어, 대부분의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직접 연결이 가능하고, 그에 따라 간편한 레벨 전환이 가능하다. NOVOSENSE NCA1021 범용 자동차 자격 LIN 트랜시버 칩은 전기 도어락, 전기 윈도, 전기 시트, 전기 백미러, 글라스 와이퍼 및 시트 히터 모듈 등 자동차 전자 하위시스템의 버스 인터페이스 설계에 널리 사용 가능하며, 라인 간 적은 간섭, 적은 와이어링 하니스, 긴 전송 거리 및 더 낮은 비용 같은 이점을 자랑한다.


자동차 용도를 위한 고전압 전류 감지에는 보통 홀 기반 전류 감지 및 션트 기반 전류 감지의 2가지 시스템이 사용된다. 전자는 자연적인 절연 특징이 있고, 후자는 전기 절연을 위해 절연 증폭기나 변조기를 추가해야 한다. 비교하자면, 션트+절연 증폭기/변조기를 기반으로 하는 샘플링 시스템의 정확도가 더 높고, 비선형성이 더 낮으며, 오프셋 전압과 온도 변동이 더 적다. 엔지니어가 선호하는 외부 자기장으로 인한 간섭은 쉽지 않다. NOVOSENSE NSi13xx 시리즈 칩은 정확도와 소형 패키지 디자인이 우수하며, 공통 모드 과도응답 내성(Common-Mode Transient Immunity, CMTI)이 150kV/μs에 달한다. 따라서 모터 드라이브, 광발전 인버터, 중단 없는 전력 공급 및 기타 산업 용도뿐만 아니라 온보드 충전기(OBC), 트랙션 인버터 및 기타 자동차 용도에서 고압 사이드 전류와 전압 샘플링에도 적합하다.


동력 구동(Power Drive): 2022년 NOVOSENSE는 일련의 자동차 자격 칩을 출시했다. NOVOSENSE의 자동차 자격 LDO NSR31/33/35 시리즈 칩은 자동차 배터리가 시스템에 전력을 공급하는 적용 시나리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정지 전력 소비량이 5Ua로 매우 낮고, 드롭아웃 전압이 낮은 이 제품은 대기 전력 소비 요건이 높은 자동차 용도(예: 전력을 절약하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시스템 파워 MUC와 CAN/LIN 트랜시버)에 적합하다. 이 시리즈 칩은 IVI와 자율 주행, 바디 전자공학과 조명, 인버터와 모터 제어뿐만 아니라 OBC/DCDC와 BMS 같은 적용 시나리오에도 사용 가능하다. 고신뢰도 부하 용도 주행을 위해 설계된 NSE11409 시리즈 지능형 저압 스위치는 자동차와 산업 시나리오에서 교체, 작동기 밸브, 조명 및 가열 저항 전선 같은 부하 요소를 구동하는 데 널리 사용할 수 있다.


3세대 반도체 SiC MOSFET가 부상함에 따라, 전압, 주파수 및 전력 밀도가 더 높은 시스템이 새로운 개발 경향이 되고 있다. 그러나 고전압 및 고주파수 용도에서 시스템 파워 FET는 높은 dv/dt 간섭 때문에 손상 위험에 노출된다. 밀러 클램프 보호 기능을 갖춘 고신뢰도 단일 채널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 NSi6601M이 이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ESS, OBC/DCDC 및 압축기/인버터 및 기타 용도에 널리 적용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주행 전류가 10A인 NOVOSENSE 단일 채널 스마트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 NSi661/51은 주행 SiC, IGBT, MOSFET 및 기타 전력 FET에 적합하며, NEV 트랙션 인버터, 발전기 및 부스트 DCDC 같은 용도에 적용 가능하다.


NOVOSENSE 소개


NOVOSENSE Microelectronics(통칭 "NOVOSENSE", STAR 시장 증권코드 688052)는 고성능 및 고신뢰도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칩 설계 기업이다. NOVOSENSE는 2013년에 설립된 후 신호 감지, 시스템 상호연결 및 전력 구동 부문에 집중했으며, 센서, 신호 체인, 절연, 인터페이스, 전력, 구동 및 전력 관리 같은 풍부한 반도체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NOVOSENSE 제품은 자동차, 산업, 정보통신 및 소비자 가전 분야에서 널리 사용된다.


NOVOSENSE는 "미래를 감지하고 도모하며, 반도체로 연결된 세상 만들기(Sense and Drive the Future, Build a Connected World with Semiconductors)"라는 사명에 따라 디지털 세계와 실제 세계를 연결할 칩 레벨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한다.


NOVOSENSE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와 최신 업데이트는 공식 웹사이트 www.novosns.com 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sales@novosns.com 으로 문의한다.


미디어 문의: pr@novosns.com.


출처: Novosense


(상하이 2022년 8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