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tal Search, iF 어워드 2022의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부문에서 수상하며 다시 한번 저력 입증


광범위한 검색 주제에 대해 매일 35억 건 이상(출처: Smart Insights)의 검색이 이뤄지고 있으며, 십대의 최대 55%가 음성 검색과 같은 대체 검색 방법을 사용함에 따라, 검색 엔진은 역동적인 다재다능함이 요구되고 있다. Petal Search는 더욱 맞춤화된 검색 결과를 위해 단지 답변만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검색과 관련된 정보를 발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검색 여정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


Petal Search provides all-in-one search services
Petal Search provides all-in-one search services


Petal Search는 사용자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전 세계 18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상위 3대 검색 엔진 중 하나로 등극했다. (출처: Statcounter).


Petal Search, iF 어워드 2022 수상


모든 사람에게 고유의 연결 검색 여정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력에 대한 인정으로, Petal Search가 최근 iF 어워드 2022의 사용자 경험(UX) 분야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953년에 설립된 iF 디자인은 우수한 디자인의 세계적인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열리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에 수상한 Petal Search는 서비스 향상을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함으로써, 개개인이 자신에게 맞는 검색 여정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늘날에는 개별 앱에서 많은 정보가 생성 및 소비됨에 따라, 별도의 정보 고립지대가 만들어지고 있다. "인간은 누구도 고립된 존재가 아니다"라는 말도 있듯이, Petal Search를 사용하면 개별 앱의 정보 고립성도 사라진다. 이러한 성과는 사용자와 휴대전화에 흩어져 있는 정보 고립지대 사이에 더욱 나은 연결을 구축하고자 하는 Petal Search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다. Petal Search는 스마트 추천 및 시각화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검색 여정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언제 어디서나 보편적인 검색 서비스 제공


오늘날 소비자가 사용하는 앱은 매우 다양하다. 따라서 여러 앱 사이를 전환하면서 휴대전화의 앱에서 사용자에게 필요한 것을 찾는 일은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다. 지난 1년간 제로 클릭(Zero-Click) 검색이 15% 증가했음을 보여주는 연구(출처: SparkToro)는 사용자가 타사 사이트를 클릭할 필요 없이 결과가 제공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화웨이의 Petal Search는 이러한 사용자의 고충을 파악하고,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포괄적인 검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Petal Search를 이용하면, 소비자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로컬 장치에서도 결과를 검색할 수 있다. 다양한 업계에 걸쳐 3,000개 이상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협력하는 Petal Search는 모든 것에 대한 해답을 제공한다. Petal Search는 검색 결과를 한 곳에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특정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페이지 사이를 전전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모든 문자 사용자 유형에 대한 즉각적인 응답과 함께, Petal Search는 가능한 검색 결과를 예측 및 제공하기 시작했다. 스마트 모드를 통해 수집된 사용자의 검색 습관을 기반으로, Petal Search는 사용자가 원하는 것과 온라인에서 찾는 것, 그리고 주로 찾는 웹사이트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있어 더 나은 아이디어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Petal Search는 자체적 맞춤화를 이행하고, 심지어 사용자가 검색하기도 전에 결과를 제공할 수도 있다.


또한, 투어 예약, 음식 주문 등의 서비스를 검색하기 위해 개별 앱을 열지 않아도 된다. 대신, Petal Search에서는 단일 앱 내에서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하나의 앱 내에서 다른 제공업체의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사용자는 Petal Search 내에서 여러 서비스 제공업체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Petal Search의 기본 검색 페이지에서 실시간 일기예보를 비롯해 더 많은 결과에 대한 직접 알림도 받을 수 있다.


Petal Search, 손끝에서 맞춤형 추천 제공


인터넷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정보와 제품은 무한하므로, 사용자는 종종 온라인에서 찾은 엄청난 콘텐츠의 양에 압도되곤 한다. 그러나 검색 엔진 기술의 도움으로, 사용자에게 원하는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를 잘라내 일부만 제공하는 방법이 활용되고 있다.


우리는 모두 다르다. 그리고 Petal Search는 이러한 사실을 잘 인식하고 있다. 개개인의 고유한 특성이 개인을 차별화한다는 데 기반을 두고, Petal Search는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검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검색에 앞서, Petal Search는 소비자의 습관, 관심사와 일상생활의 맥락을 파악하고, 이러한 내용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검색어를 예측해 자주 사용하는 앱과 사이트, 수행하려는 작업, 그리고 좋아할 만한 기사를 추천한다.


대화형 시각화 콘텐츠로 사용자의 아이디어에 영감 제공


중요한 것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이다. Petal Search는 맞춤화된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를 검색 여정으로 안내함으로써, 사용자가 탐색하고 생각을 펼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Petal Search는 사용자의 검색어와 관련된 정보를 제안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이미지를 검색하려고 할 때 관련 제품을 보여주거나, 방금 본 것과 유사한 주제에 대한 영상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탐색에 영감을 주고자 한다.


Petal Search는 대화형 시각화 콘텐츠를 제공해 사용자의 창의적 영감이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많은 검색 결과의 바다에서 필요한 것을 찾는 과정은 지루하고 번거로울 수 있다. 그러나 시각화된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것을 한눈에 크게 볼 수 있다.


Petal Search를 다운로드하고 경험하려면 https://bit.ly/3rpGYGY를 방문한다.


출처: Petal Search, Huawei


(선전, 중국 2022년 7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