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임감 있는 소비자와 기업은 천연 성분 소싱과 관련된 중대한 환경 영향을 더는 인내하지 않을 것
  • 과학자 겸 기업가인 Peyman Salehian, PhD와 Akbar Vahidi, PhD가 공동 설립한 이 신생업체는 지속가능한 대규모 천연 성분 합성을 위해 독특한 기술 플랫폼을 채택
  • Temasek Holdings의 심층 과학 투자 플랫폼 Xora Innovation이 SOSV, TI Platform Management 및 Entrepreneur First의 참여하에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를 주도

19일, 싱가포르 기반의 합성 생물학 스타트업 Allozymes가 Temasek Holdings의 심층 과학 투자 자회사 Xora Innovation이 주도하는 시드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미화 500만 달러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자금 조달 라운드에는 SOSV, TI Platform Management 및 Entrepreneur First도 참여했다.


과학자 겸 기업가인 Peyman Salehian, PhD와 Akbar Vahidi, PhD가 공동 설립한 Allozymes는 맞춤형 설계 효소를 통해 더욱 깨끗하고 환경친화적이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되는 천연 원료를 대규모로 공급함으로써, 수조 달러 규모의 바이오 제조 부문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Allozymes CTO Dr. Akbar Vahidi는 "효소란, 살아있는 세포의 에너지, 무기 및 구조물질 공급에 필요한 분자를 생성하고 분해하는 나노 크기의 자율 생물 장치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라며, "자연에서 치즈나 와인 같은 천연 과정을 위해 효소가 진화하는 데 수백만 년이 걸렸지만, 자사는 효소의 진화를 가속화함으로써 수주 이내에 효소를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효소 공학에서 중요한 것은 수많은 효소 변이형 중 적절한 효소를 찾아내는 것이다. 건초더미에서 바늘 찾기와 같은 이 과정은 전문 산업용 효소를 개발하는 데 중요한 장애물이다. 그에 따라, 현재 효소 공학 과정은 여전히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되며, 더욱 광범위한 업계 채택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Allozymes의 독자적인 플랫폼은 수백만 개의 효소 변이형을 매일 분석하고 지도를 작성함으로써, 주어진 상업 용도에 적합한 가장 효과적인 효소를 개발할 가능성을 높인다. Allozymes는 이미 이 플랫폼의 능력을 입증했다. 이 플랫폼은 로봇공학 기술보다 훨씬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혁신적인 혈장, 농산물 및 개인위생 관리 기업과 시행한 시범 프로젝트에서 독특한 기능성 효소를 만들어냈다. 이와 같은 효소로는 oxidases, reductases, isomerases 및 산업 생명과학용 작업장 효소인 hydrolases 등이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은 경쟁사보다 훨씬 더 많은 다량의 효소 성능 데이터세트를 만들 수도 있다.


Allozymes CEO Dr. Peyman Salehian은 "자사는 효소 발견, 설계 및 최적화에 이 데이터를 이용할 계획"이라며 "성분 제조업체들은 자사의 데이터세트에서 검색하기만 해도 가용 효소를 신속하게 개선하는 데 필요한 적합한 효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의 생명공학 플랫폼은 감미료부터 천연 색소, 비타민, 개인위생과 화장품 성분까지 매우 다양한 산업 용도를 위한 천연 성분을 지속적이고 경제적으로 생산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llozymes는 이번 시드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유치한 자금을 싱가포르의 제조 및 사업 기반시설을 확립하고, ASEAN과 더 넓은 APAC 지역의 높은 수요에 우선순위를 두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Xora Innovation CEO Donna See는 "자사는 식품, 패션, 연료 또는 전자공학 분야에서 전례 없는 속도, 규모 및 품질로 맞춤 효소에 대한 상업적 접근성을 제공한다"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지속가능한 제품 시장에 진출한 자사는 이 지역은 물론 전 세계에서 ESG 자세를 갖춘 파트너에게 독특한 가치 제안을 할 수 있는 좋은 입지를 확보했다"고 언급했다.


SOSV 제너럴 파트너 Duncan Turner는 "공학 효소의 잠재적인 영향력이 이제 막 그 진가를 드러내기 시작했다"면서 "Allozymes는 효소 개발 속도를 폭발적으로 높이며, 공학 효소가 농업, 바이오연료, CPG 및 화학 처리의 미래에서 근원적인 부분을 차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Allozymes 소개


2019년에 설립된 Allozymes는 더욱 깨끗하고 환경친화적이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되는 천연 성분을 대규모로 제공한다. Allozymes는 맞춤형 효소를 통해 농식품, 바이오연료, 혈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들이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바이오 제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allozymes.com을 참조한다.


(싱가포르 2021년 7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Related Links :

https://www.allozy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