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이 시작되고 처음으로 열린 대형 토너먼트인 유로 2020이 큰 관심과 흥분을 불러일으켰다. 유로 2020의 공식 후원사인 하이센스(Hisense)는 자회사 브랜드와 함께 대회에 등장했다. Hisense Group Holdings Co., Ltd. 사장 Jia Shaoqian은 "유로 2016의 후원이 국제적인 존재감을 준비하는 과정이었다면, 이번 유로 2020의 후원으로 자사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세계화가 시작된 셈"이라고 언급했다.


스포츠 마케팅은 하이센스의 전략적 선택이자, 세계적인 인지도 향상, 최고 수준의 제품 인지도 확보 및 매출 증대의 열쇠가 됐다. 이는 궁극적으로 "하이센스 매출의 대부분은 해외 시장에서 발생"한다는 전략적 목표를 실현한다. 하이센스는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세계적인 통합 마케팅 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함으로써, 전 세계적인 입지와 인지도를 다지고 있다.



세계화 전략은 필수 선택


엄청난 통합 시장 역량과 높이 인정받는 시장 명성은 최고의 후원사가 되기 위한 엄격한 요건이다. 하이센스는 스폰서십을 통해 브랜드 역량과 더불어 스포츠 마케팅으로 얻은 높은 명성을 선보였다.


하이센스는 16개의 연구개발 센터와 17개의 제품기지를 구축하고, 전 세계적으로 54개 업체와 사무소를 설립했다. 하이센스는 1단계 세계화 전략 이후 글로벌 판매량과 산업적 배치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자선 및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가시성을 높이고, 전 세계 곳곳에서 보편적인 신뢰와 존경을 받고 있다.


2020년 하이센스가 보유한 브랜드 수익은 국제 마케팅 수익 중 78%를 차지했다. Jia Shaoqian Hisense Group Holdings 사장은 "자사는 설립 30년 만에 성공적인 다국적 기업이자, 평판이 좋은 국제 브랜드가 됐다"라며, "세계화 기업이 되기 위한 핵심 전술은 제품 개발, 제조, 브랜딩 및 마케팅의 포괄적인 국제화"라고 언급했다. Zhou Houjian 하이센스 회장의 고집에서 볼 수 있듯이, 국제적인 마케팅 시스템 강화와 자체 보유 브랜드의 구축은 하이센스의 확고한 발전 경로다.


세계화를 가속화하는 세계적인 통합 마케팅 역량


Hisense International Co., Ltd. 사장 Zhu Dan은 "포괄적이고 세계적인 마케팅 시스템과 꼼꼼한 운영 계획은 기업 세계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경로"라며, "자사는 다섯 가지 측면에서 구축한 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세계화를 촉진했다"고 말했다.


- 하이센스는 후원 혜택을 최대한 높이고자 유럽에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 하이센스는 유럽에서 열린 Festival Towers에서 독점적으로 자사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또한, 'Trophy Tour'를 시작하고, 트위터 경품 캠페인을 통해 전자상거래 부문의 매출을 늘렸다.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영향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 품질 관리: 세계 곳곳에 연구개발 기지를 설립함으로써 현지화 생산으로 제품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


- 공급망 역량: 하이센스는 글로벌 공급망 관리 센터와 연안 기지를 설립하고, 현지 머천다이징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국경 간 거래 주문과 전자 주문의 정시 분배율을 보장하며, 고객 경험을 적절히 보장했다.


- 통합 시스템: 하이센스는 제품 품질을 보장하고,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 부문에서 글로벌 자원을 활용한다.


- 인재 활용: 하이센스는 기술 혁신의 기본이 인재의 집약 및 개발이라고 믿고 있다. 하이센스는 기술과 품질 향상을 위해 칩 설계, AI 및 기타 분야에서 수많은 첨단 글로벌 인재들을 채용했다.


유로 2020에 등장한 하이센스
유로 2020에 등장한 하이센스


제품 판매에 기여하는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지속적인 열정은 기업의 존재감을 성공적으로 높일 뿐만 아니라 매출 증대에도 기여한다.


유로 2020에서, 하이센스는 EURO 2016 때보다 제품 판매와 마케팅에 더 집중했다. 2021년 1~6월 하이센스의 레이저 TV의 해외 판매량은 유로 2020 후원 활동으로 인해 전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대형 화면, UHD, 완벽한 품질 및 세계적 수준의 사운드'는 하이센스 레이저 TV의 놀라운 특징이자, 소비자가 이 TV를 선택한 이유다.


하이센스 국제 마케팅 국장 Pang Jing은 "자사는 EURO 2016과 2018 FIFA 월드컵을 후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로 2020에서는 더욱 능숙하고 효율적인 모습을 선보였다"라며, "자사는 해외 사업과 포괄적인 공급망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제적 자원을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 유로 2020의 마케팅 캠페인에서 성공을 거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유로 2020에서 하이센스의 마케팅 목표는 제품 판매와 브랜드 인지도 확대였다"라면서 "앞으로도 하이센스는 스포츠 마케팅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 마케팅에 전념하는 하이센스는 장기적인 투자와 세계화 전략을 강조한다. 유로 2020과 FIFA 월드컵부터 다른 스포츠 대회에 이르기까지, 하이센스는 포괄적인 역량과 혁신 제품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이어가고 있다.


출처: Hisense


(칭다오, 중국 2021년 7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