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협업으로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의 범용 ABS GP-22와 동등한 수준의 물성을 지닌 재생ABS 그레이드 생산


-- 드롭인(drop-in) 솔루션을 통해 50% 및 70% 수준의 재생 그레이드 제품 제공 가능


-- 두 그레이드 제품 모두 재활용이 가능하며, 아시아 지역에서 상업적 생산 가능


오늘 스티레닉(styrenics) 부문 글로벌 리더인 '이네오스 스티롤루션(INEOS Styrolution)'은 한국 컴파운딩 기업 삼성레진(Samsung Resin)과의 협업을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최대 70%의 수준의 재생 그레이드를 신재 수준의 고품질 ABS 제품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또한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은 자사의 최신 재활용 기술에 삼성레진의 전기·전자폐기물 처리 기술을 통합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아시아 시장 전반에 걸쳐 양산 규모로 즉시 적용 가능할 것이다.



이러한 협약은 삼성레진의 컴파운딩 생산능력과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의 혁신적인 기술 및 전문성을 결합하여 제품 고유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한 최고 그레이드의 재생 ABS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 Terluran(R) ECO GP-22 MR50 및 Terluran(R) ECO GP-22 MR70 두 그레이드의 재생 ABS 수지는 재활용 및 '폐전기전자제품(waste electrical and electronic equipment, WEEE)'을 각각 50% 및 70% 상당의 재활용 플라스틱 함유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스탠더드 블랙으로 제공되고 있다. 현재 두 제품 모두 드롭인(drop-in) 솔루션을 통해 상용화가 가능하며, 전기·전자 제품, 포장재, 장난감, 스포츠 및 레저 분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다.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은 2019년부터 두 가지 등급의 제품을 유럽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동일 제품을 아시아 지역에서 생산하여 전 세계에 보급하고 있다.


스탠다드폴리머 사업부 아시아 부사장 Alexandre Audouard는,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가치 있는 자원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삼성레진과의 협업으로 업계 표준을 완벽히 충족시키고, 업계를 선도할 제품을 생산하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재활용 및 이산화탄소 배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삼성레진 홍영태 대표는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의 기술은 고품질의 재생 ABS 생산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혁신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플라스틱 재활용을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동시에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 고성능 폴리머를 제공함으로써 순환 경제를 지원한다는 비전을 두 회사가 공유한 결과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네오스스티롤루션 소개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은 스티렌 모노머, 폴리스티렌, ABS 및 스타이레닉 전문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는 선도적 글로벌 스타이레닉 공급업체이다. 세계 최상급 생산시설 및 90년 이상의 경험을 갖춘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은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동급 최강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성공을 돕는 동시에, 스타이레릭 순환경제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은 자동차, 전자제품, 가전, 건설, 의료, 포장, 완구/스포츠/레저 등 광범위한 산업에 걸쳐 다양한 일상 제품에 응용할 수 있는 스타이레닉 솔루션을 제공한다. 2020년 매출액은 40억 유로였다. 이네오스스티롤루션은 3,6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0개국에서 20개의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네오스스티롤루션 홈페이지 www.ineos-styrolution.com에 접속하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Follow us on Twitter (@styrolution).


담당자
김윤희
커뮤니케이션
한국 이네오스스티롤루션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08
랜드마크타워 5층, 06253
전화: +82 2 6322 7758
이메일: yoonhee.kim@ineos.com
웹사이트: www.ineos-styrolution.com


출처: INEOS Styrolution


(서울, 대한민국 2021년 7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