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C HEVC Advance Pool에서 라이선스 사용권자에게 상당한 로열티 절감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멀티 코덱 연결 계약 포함


HEVC Advance 특허 풀의 성공을 바탕으로, Access Advance에서는 오늘 VVC Advance 특허 풀 멀티 코덱 연결 계약("MCBA")을 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VVC는 최종 확정된지 1년이 채 안 된 차세대 비디오 코덱 표준으로, HEVC에 비해 비디오 압축을 최대 50%까지 대폭 개선하여 더욱 우수한 차세대 비디오, 빠른 다운로드, 스토리지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VVC Advance Pool의 라이선스 구조는 최근 발표된 HEVC Advance Platform Pool 라이선스와 동일하며, 로열티 요율과 그 상한선은 동급의 HEVC Advance 라이선스 구조에 비해 25% 정도로 소폭 인상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https://www.accessadvance.com/vvc-advance-patent-pool-royalty-rates-summary을 참조하십시오.


중요한 점은,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여 HEVC Advance 및 VVC Advance Platform 라이선스를 모두 체결한 라이선스 사용권자에게는 MCBA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선택권을 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MCBA는 제3의 라이선스가 아니고, HEVC Advance와 VVC Advance Platform 라이선스를 연결하는 계약입니다. 세 가지 계약을 모두 체결한 라이선스 사용권자는 VVC와 HEVC가 모두 포함된 제품을 할인된 로열티 요율로 이용하게 되며, VVC만 포함된 제품에 대해 지불하는 것과 동일한 로열티 요율을 지불함으로써 45% 할인 효과를 누리게 됩니다.


Access Advance의 CEO인 Pete Moller는, "HEVC Advance Platform 라이선스의 최근 발표에 이어 VVC Advance 특허 풀과 MCBA를 출시함으로써 라이선스 사용권자들에게는 간소화된 보고 및 지불 의무와 함께 여러 비디오 코덱을 하나의 통합된 로열티 요율 구조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는 당사의 비디오 코덱 플랫폼 이니셔티브의 결실을 제공해드리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같은 혁신은 현재 및 이전 세대 기술과 함께 차세대 비디오 코덱 구현 시의 영향을 최소화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차세대 풀 라이선싱 구조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입니다. 당사는 VVC Advance 특허 풀과 MCBA의 개시를 통해 VVC 특허 현황의 기본 고객(critical mass)을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VVC 및 HEVC 채택을 가속화하고 사용자에게는 원활하고 향상된 비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체 시장에 대한 보다 확실한 라이선스 권한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2022년 1월 1일부터 시작되는 VVC 제품 판매에 대해서는 VVC Advance 라이선스 및 MCBA에 따른 로열티 지급이 필요합니다. Access Advance는 2022년 1월 1일 및 2022년 7월 1일까지 라이선스 제공자 및/또는 라이선스 사용권자로 참여 시 상당한 인센티브를 제공함은 물론, VVC를 위한 단일 풀을 갖추려는 당사의 목표를 지원하기로 약속하는 라이선스 제공자에게도 상당한 인센티브가 있기 때문에 이해 당사자들이 신속하게 행동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Access Advance 소개:


Access Advance LLC (구 "HEVC Advance LLC")는 가장 중요한 표준 기반 비디오 코덱 기술에 필수적인 특허의 라이선스를 위한 특허 풀의 개발, 제공 및 관리를 주도하기 위해 설립된 독립 라이선스 관리 회사입니다. Access Advance는 특허 소유자와 특허 실시자 모두에게 투명하고 균형잡혀 있으며 효율적인 라이선싱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Access Advance는 현재 HEVC/H.265 기술에 필수적인 특허 실시를 위해 HEVC Advance 특허 풀을 관리하고 있으며, 이와는 별개로 VVC/H.266 기술에 필수적인 특허 실시를 위한 VVC Advance 특허 풀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Access Advance, HEVC 또는 VVC Advance 특허 풀 또는 MCBA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ccessadvance.com에서 확인하시거나, 사업개발 담당 SVP인 Paul Bawel (이메일 Paul.Bawel@accessadvance.com)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press@accessadvance.com



보스턴, 2021년 7월 1일 /PRNewsw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