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SonoScape가 자사의 선형 배열 내시경 초음파 EG-UC5T에 대해 CE 마크를 획득하면서 '유럽으로 하는 여권'을 확보했다. 이번에 받은 CE 마크 덕분에 국제 시장에서 SonoScape의 내시경 초음파(endoscopic ultrasound, EUS) 포트폴리오가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 SonoScape는 수십 년 동안 구축한 초음파 기술 노하우의 이점을 이용해 2019년 9월 EUS 제품 라인을 공식적으로 최초 공개했다. SonoScape는 당시 360도 방사형 내시경 초음파 EG-UR5로 CE 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이로써 SonoScape는 EUS 핵심 기술에 정통한 세계 4번째 기업이 됐다.


CE Marking
CE Marking


EG-UC5T는 대형 4.0mm 기구 채널과 짧고 단단한 말단부가 특징이다. 이 제품은 치료 우수성의 한계에 도전한다. SonoScape 사용자는 선형 배열 내시경 초음파 EG-UC5T를 이용해 적절한 조직 표본 검사뿐만 아니라 초음파 유도 하에 다양한 치료 중재 내시경 시술도 진행할 수 있다. '두 분야의 진정한 최고'가 결합된 이 제품은 위장관 점막 뒤에 무엇이 있는지 밝혀내고, 첨단 내시경술의 증가하는 가능성을 펼칠 황금 열쇠다.


SonoScape 내시경술 세일즈 이사 Steven He는 "자사는 EUS 포트폴리오를 통해 더 많은 대형 병원으로 진출할 길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전 세계 소화계 내시경술 시장에서 자사의 주도적인 역할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기존 위장관 내시경으로 훌륭한 성과를 올렸으며, 앞으로 신제품 선형 배열 내시경 초음파로 더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언급했다.


Friedberg SR, Lachter J가 World Journal of Gastrointestinal Endoscopy (2017)에서 지적한 것처럼, EUS는 지난 25년 동안 진단 및 치료 용도를 포함해 다양한 용도로 크게 확장됐다. 고품질 제품의 공급에 전념하는 SonoScape는 내시경술의 세계에 중요한 가치를 끊임없이 부여하고 있다.


SonoScape 소개


2002년 중국 선전에서 설립된 SonoScape는 초음파와 내시경 솔루션을 비롯한 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혁신을 통한 생명의 관리"에 전념한다. SonoScape는 현재 선전, 상하이, 하얼빈, 우한, 도쿄, 실리콘 밸리 및 시애틀에 7개의 연구개발(R&D) 센터를 두고 있다. SonoScape는 최근 3년간 매출의 약 20%를 연구개발(R&D)에 투자했으며, 더 많은 첨단 제품을 파이프라인에 추가할 예정이다.


(선전, 중국 2021년 7월 5일PRNewswire=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