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WC 2021에서 출시


'YouCare'라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웨어러블 기술에 기반을 둔 원격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이자, 세탁 가능한 직물로 만들어져 사용이 간편한 티셔츠가 탄생했다.


YouCare의 탄생, "5G로 생명을 구하는 티셔츠가 현실이 되다"
YouCare의 탄생, "5G로 생명을 구하는 티셔츠가 현실이 되다"


이탈리아에서 완전 개발된 이 혁신적인 기술은 5G를 활용해 개인의 생체 필수 매개변수를 감지하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전송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금속 부품 없이 섬유에 센서가 자연스럽게 '짜인' 티셔츠와 같은 혁신적인 직물형 장치의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1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전 세계 언론에 소개됐다.


이번 행사에서 ZTE는 이 놀라운 혁신에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5G 기술이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한 열쇠라고 굳게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ZTE는 또한 인재와 역량에 대한 믿음을 갖고 이탈리아와 글로벌 기술 개발에 계속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ZTE는 다음 가을부터 라퀼라(L'Aquila)에 위치한 혁신 및 연구센터(Innovation and Research Center)에서 YouCare 5G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YouCare를 사용하면 이전에는 직물 센서로 감지할 수 없었던 '실제' 심전도, 호흡 분석, 땀 성분, 근력 및 체온과 같은 생체 필수 매개변수를 감지할 수 있다. 이 티셔츠는 초고속 5G ZTE 연결을 통해 데이터를 개별 사용자뿐만 아니라 건강센터 및 제어센터로 전송할 수 있다.


이탈리아 적십자사 및 IFRC 회장인 Francesco Rocca는 "이는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국내외 네트워크의 지원을 보장함으로써, 건강 문제를 겪고 있는 많은 시민과 만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취약한 사람들에게 가정 내 삶의 질과 원격 의료 지원을 변화시킬 중요한 발명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2018년부터 이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코로나가 출현한 힘든 시기에 탄생한 이 중요한 실험 결과를 오늘 발표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 실험을 통해 우리는 지금까지의 과정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적십자 네트워크의 헌신과 능력으로 입증된 희망과 확신을 갖고 미래를 바라보고, 사람과 사회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고 보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특허 및 인증을 받은 이 섬유 기술은 원격 의료, 업무, 스포츠 및 개인의 일반 웰빙 분야에서 건강 보호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기술은 건강, 스트레스 및 활동적인 생활 행동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사람들과 노년층 및 운동하는 사람들의 안전을 향상시킨다.


섬유에 '짜인' 미세한 고분자 센서에 의해 감지되는 YouCare의 생체 필수 매개변수는 소형 제어장치로 전송돼 데이터를 기록하고 디지털 형식으로 변환된다. 그런 다음, 5G를 활용해 궁극적으로 의료 소프트웨어로 값을 분석하는 원격 장치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로 전송하는 양방향 플랫폼으로 전달된다.


Proger Group 스파 CEO Umberto Sgambati는 "Start-Up Let's Web-earable Solutions를 통해 '스마트 티셔츠(Smart T-shirt)' 센서가 처음으로 개발됐다"라며 "우리는 혁명적인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는 것에 신념을 갖고 투자했으며, 이는 오늘 눈에 보이는 생생한 현실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제품은 의료기기로 인증됐으며, 의료 데이터 과학 분야의 세계적 선두업체인 BSP-Medical의 심혈관 질환 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더욱 강화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ZTE 소개


ZTE는 소비자, 통신사, 비즈니스 및 공공 부문 고객에게 첨단 통신 시스템, 모바일 장치 및 기업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신과 정보기술 부문이 통합하는 가운데, ZTE는 회사 전략의 일환으로 우수성과 가치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E2E 통합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주식 코드 H: 0763.HK / 주식 코드 A: 000063.SZ)에 상장된 ZTE의 제품과 서비스는 16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미디어 문의:


Alessio De Sio
ZTE Italia
전화: +39 366 682 4010
이메일: alessio.desio@zte.com.cn


(스페인, 바르셀로나 2021년 7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Related Links :

http://www.zte.co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