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5일, 중국 굴지의 전기자전거 제조업체 Aima Technology(SHA: 603529)가 상하이 증권거래소(Shanghai Stock Exchange, SSE)에서 기업공개(IPO)를 발표했다. 상장 첫날, Aima의 주가는 SSE 일일 최대한도까지 상승했다.


Aima는 중국 A주식 시장에 상장하고, 업계 선두주자로서 회사의 역할을 더욱 다지는 한편, 자사의 변혁을 가속할 강력한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Aima는 세계 전기 이륜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자사의 세계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Aima Technology, 상하이 증권거래소에 상장하고, A주식 시장에 합류
Aima Technology, 상하이 증권거래소에 상장하고, A주식 시장에 합류


Aima, 조달한 자금으로 포괄적 변혁에 박차


Aima는 이번에 조달한 16억8천100만 위안(약 미화 2억5천970만 달러)의 자금을 규모 확장, 기술 연구개발, 지능형 제조 및 판매망 구축에 주로 사용할 예정이다.


Aima의 엄청난 기술 연구개발 투자가 가장 큰 눈길을 끌었다. 2020년 12월 31일 현재 Aima의 중국 특허 수는 923건(발명 특허 11건, 실용 특허 218건, 디자인 특허 694건)이며, 등록 저작권 수는 37건이다. 이번에 조달한 자금 중 1억100만 위안(약 미화 1천560만 달러)은 연구센터의 건설에 책정됐다. 이 연구센터는 전기자전거 산업 설계, 핵심 부품 설계, 점토 모형 제작, 3D 디지털 모형 제작 및 전반적인 성능 연구를 위한 시설을 갖추고, 부문 전반에 걸쳐 영향력이 큰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Aima의 중요한 동력이 될 전망이다.


Aima, 업계를 재구축할 보상 판매 열기 속에서 상장


Aima는 2021년 판매 목표를 전례 없는 1천600만 대로 설정했으며, 향후 3개월 목표는 그보다 훨씬 더 야심 찬 600만 대로 설정했다. Aima는 자본 시장의 지원을 받아 규모를 더욱 확장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면서 제조 및 채널 이점을 강화할 예정이다.


Aima는 상장을 통해 경쟁사보다 훨씬 더 큰 경쟁 이점을 확보하게 됐고, 궁극적으로 업계 전체를 재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Aima, 상장 통해 세계적 녹색 경제 속에서 성장 가속화


Aima는 상장을 통해 인지도 높은 브랜드가 되는 길을 열었으며, 특히 저탄소 세계 경제를 배경으로 한 전기 이륜차 산업으로 더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미 많은 나라에서 중거리 및 단거리 이동성 부문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하기 시작했고, 그중 전기 자전거에 가장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만간 시장 경쟁은 오늘날 상상할 수 있는 수준을 훨씬 넘어설 전망이다. Aima는 이 산업에 뛰어들고, 극초기에 이미 국제적 확장을 추진했으며, 상장을 계기로 세계적인 성장을 더욱 가속화 할 계획이다.


Aima에 있어 이번 상장은 목표가 아니라 지난 20년간 끊임없이 기울여온 노력의 증거이자 다음 성장 단계를 위한 출발점이다. Aima는 기술 혁신을 핵심 동력으로 삼고, 자본 시장의 지원을 받아 중국 전기 이륜차 산업의 더 밝은 미래를 견인할 계획이다.


Aima Technology 소개


1999년에 설립된 Aima Technology Group은 재생 에너지원을 동력으로 삼아 개인 운송 부문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가 되는 것에 전념하고 있다. Aima는 고객 맞춤형 혁신 시스템을 구축 및 시행함으로써 견실한 성장을 이어가는 데 성공했다. Aima는 10년 넘게 발전을 거듭한 끝에, 중국 최대의 전기자전거 제조업체가 됐다. 추가 정보는 Aima 공식 웹사이트[ https://www.aimatech.com/ ]를 참조한다.


출처: AIMA Technology


(톈진, 중국 2021년 6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Related Links :

http://www.aima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