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밀성이 요구되는 로봇 팔 장착 용도 지원


-- Mech-Eye Nano, 작은 크기와 고품질 3D 이미징의 결합으로, 로봇 팔이 주변 환경을 더 정확하게 파악해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의 AI 스타트업 Mech-Mind Robotics("Mech-Mind")가 신세대 Mech-Eye Nano Industrial 3D 카메라의 출시를 발표했다. 작은 크기와 고품질 3D 이미징을 특징으로 하는 Mech-Eye Nano는 정밀성이 요구되는 용도와 픽-앤-플레이스(pick-and-place) 로봇 팔 장착에 매우 적합한 카메라다.




산업적 용도에서는 정밀성이 가장 중요한 요인인 만큼, Mech-Eye Nano는 이상적인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빠른 구조광을 장착했으며, 크기가 손바닥만 한 이 카메라는 소형, 광택, 반사, 유색 등의 사물을 포함해 매우 다양한 사물을 대상으로 완벽하게 일치하는 고유의 색으로 완전하고 자세하며 정확한 점 구름(point cloud)을 생성할 수 있다. 깊이 정확도는 0.3~0.4m에서 0.05mm로 최적화됐다.


그뿐만 아니라, 가벼운 하우징과 작은 크기를 특징으로 하는 Mech-Eye Nano는 픽-앤-플레이 로봇 팔에 장착하기에 매우 적합한 카메라다. 공간을 절약해야 하는 환경에서 전형적으로 발생하는 용도에 사용할 경우, 조립, 나사 죄기, 고정밀 집어 올리기 및 검사를 포함해 다양하고 까다로운 용도에서 로봇 팔에 장착할 수 있는 잠재력도 있다.




그 외 Mech-Eye Nano의 주목할 만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빠른 인식과 3D 이미징 처리. Mech-Eye Nano는 이 특징을 바탕으로 매우 다양한 전형적인 산업 용도를 해소한다. 정밀성과 속도가 요구되는 경우, 더욱 높은 깊이 분해능을 제공한다.


- IP65를 획득하며 산업 적합성을 보장한다. 소형 알루미늄 하우징 바디에 들어간 Mech-Eye Nano는 흙, 먼지, 물방울 또는 세척제로부터 안전하며, CE, FCC, VCCI 및 RoHS 인증을 획득했다.


- 간단한 사용을 위한 완전한 라인. 최종 사용자는 대중적인 플랫폼을 위한 다중 언어 SDK를 바탕으로 Mech-Vision 그래픽 비전 소프트웨어와 Mech-Viz 지능형 로봇 프로그래밍 환경을 통합함으로써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 비용 효율성. Mech-Eye Nano는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을 자랑한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이 전형적인 산업 용도에서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도록 지원한다.


Mech-Mind의 완전한 산업용 3D 카메라 라인은 다음 사항을 포함한다.


- Mech-Eye Laser: 빠른 구조광이 장착된 Mech-Eye Laser는 환경광 내성을 자랑하며, 밝기가 10,000lux 이상인 햇빛 아래에서도 명암 시설의 요건을 대폭 줄인다.


- Mech-Eye Pro Enhanced: 다양한 사물에 대한 고품질 이미징을 제공하는 Mech-Eye Pro Enhanced는 픽-앤-플레이스 용도의 한계를 확장한다.


- Mech-Eye Deep: 넓은 시야와 더 높은 깊이 정확도 기능으로 무장한 Mech-Eye Deep은 크기가 다양하고, 꽉 차고 주름진 부댓자루도 잘 인식한다.


Mech-Eye 3D 산업용 카메라는 2016년부터 제조, 철강, 식품, 물류, 금융 및 건강관리를 포함해 매우 다양한 산업에서 1,000가지가 넘는 용도에 사용됐다.


Mech-Mind는 3D 카메라, 기계 시각 알고리듬과 소프트웨어 및 지능형 로봇 프로그래밍을 포함해 완전한 연구개발(R&D) 기반시설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Mech-Mind 설립자 겸 CEO Tianlan Shao는 "자사는 AI와 인간-로봇 상호작용 부문에서 최고 관행을 이용함으로써 전문적으로 제조 부문을 지원한다"라며, "신세대 Mech-Eye Nano 카메라는 공간을 절약해야 하는 환경에서 자사의 정확도 애플리케이션 라인을 향상시킨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경쟁력 있는 제품과 포괄적인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와 통합업체를 지원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연구개발(R&D)과 공학적 역량을 활용해 향후 제조 분야의 미개척지를 개척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en.mech-mind.net/ 을 참조한다.


Mech-Mind Robotics 소개


Mech-Mind는 2016년에 산업 로봇에 지능을 적용하고자 설립됐다. Mech-Mind는 딥 러닝, 3D 비전 및 운동 계획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물류 및 제조 분야에서 팔렛타이징과 디팔렛타이징, 통 정리, 주문 분류, 머신 텐딩 및 조립/붙이기/위치 확인을 위한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Mech-Mind의 지능형 산업 로봇 솔루션은 중국, 일본, 한국, 독일, 미국 등지에서 자동차 OEM 공장, 전자제품 공장, 철강 공장, 식품 공장, 물류 창고, 은행 및 병원에서 사용 중이다.


출처: Mech-Mind Robotics


(베이징 2021년 7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Related Links :

http://www.mech-min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