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전통문화 교육'은 시대의 특별한 사명을 띨 뿐만 아니라 돌파구와 혁신에 당면해 있다. 중국의 전통문화를 심화시키고, 이를 다시 파내는 한편, 시대와 삶으로 중국의 전통문화를 통합시킬 새로운 교육 개념과 모델에 투자해야 한다. 이를 통해 문화적 인식을 진정으로 양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가 사명감을 물려받아 문화 교육의 경로를 개척하고, 문화에 대한 자신감을 재형성함으로써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Shimao는 이와 같은 사실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있다.


Shimao, 무형문화유산에 추진력 주입


지난 15일, 취저우 Shuitingmen에서 국가 일급 출판사인 푸단대학 출판부와 함께 Shimao 그룹의 지역사회 교육 브랜드인 Shimao Photosynthetic Education Community가 '무형문화유산 이야기(Intangible Cultural Heritage Stories)'의 두 번째 시리즈를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이 두 번째 시리즈도 중국의 무형문화유산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첫 출시는 무형문화유산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Shimao의 교육 혁신과 탐색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교육+공공복지'의 정밀한 착륙을 통해 산업과 교육 상대에게 방향을 제시하며 사회 모든 부문이 참여할 것을 촉구한다.


혁신적인 연구, 국제적인 문화 의사소통을 위한 다리를 세워


2019년 Shimao Photosynthetic Education Community는 전문가, 산업 디자이너 및 편집장으로 구성된 협력팀을 구성했다. 이 협력팀은 '지역적인 특징, 예술적 성과 및 과학적 가치'를 포함하는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췄다. 협력팀은 이를 통해 후계자들과 직접 의사소통하고, 최종적으로 첫 번째 26권 표준 과정인 '무형문화유산 이야기'를 만들었다.


사회 복지를 무형문화유산과 연계


지난 15일의 출시 행사에서, Shimao는 '무형문화유산 이야기' 책을 중국 사회복지재단(China Social Welfare Foundation), 청년 재단(Youth Foundation) 및 취저우 문화청(Quzhou Cultural Bureau) 산하의 무형유산센터(Intangible Heritage Center)에 기부했다. 이 책은 Wesley International Education과 취저우 내 여러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비롯해 7개 성 내의 28개 초등학교와 유치원에도 공급되면서, 10,0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11월, Shimao Photosynthetic Education Community는 '중병 아동 환자를 위한 안경 형제(Spectacled Brother for children with serious illnesses)' 프로젝트에 '하나의 도시, 하나의 무형문화유산(One City, One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STEM 과정을 시행했다.


Shimao는 중국 전통문화의 혁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무형문화유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출처: Shimao Group


(취저우, 중국 2020년 11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