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남서부에 위치하며 활기찬 문화적 창의성이 돋보이는 중국 최고의 관광지인 청두가 오늘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지원 정책과 투자 기회를 선보였다. 이 10월 행사는 National Business Daily가 진행한다.


청두 야경
청두 야경


이 행사는 청두의 동쪽 교외에 위치한 Fanmate Creative Area e-스포츠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51개의 우호 정책, 2,848억 위안(미화 423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 기회, 100개의 신제품, 그리고 문화, 스포츠, 여행 산업과 관련된 100가지 장소를 공개했다.


이 정책과 기회는 문화창의성, 관광, 스포츠 행사, 식도락, 음악 및 전시 측면에서 국제적으로 유명한 도시로 성장하고자 하는 청두의 노력을 반영한 것이다. 이 여섯 개 부문 모두 2019년에 전년 대비 두 자릿수의 성장을 달성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청두는 최근 국경절 연휴 기간에 두 번째로 인기 많은 관광지였다고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두에 기반을 두며, 중국에서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애니메이션 영화 'Ne Zha'를 제작한 CoCo Cartoon이 청두 Yongling 박물관과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리얼리티 혼합 쇼를 공개했다. 이 쇼는 1,000년 전의 음악가와 무용가를 부활시켜 청두를 대표하는 여섯 개 장소에 등장시켰다.


이 행사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유명한 청두 e-스포츠 클럽인 All Gamers가 이번 행사에 참가한 것이다. All Gamers는 King Pro 리그에서 우승 1회, 은메달 3회를 포함해 Honor of Kings와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프로 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명성을 쌓았다. 선풍적인 인기를 끈 모바일 게임 Honor of Kings는 청두 기반의 TiMi Studios가 개발한 게임이다.


그 외에도 여러 유명 게스트가 행사에 참석해서 문화 도시를 양성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을 제공했다. 귀빈 명단에는 세계도시문화포럼 소장 Paul Owens, 프랑스 왕립예술학교 회원이자 청두 현대이미지박물관(Chengdu Contemporary Image Museum) 큐레이터인 Jean-Luc Monterosso, 전 주중 벨기에 대사이자 EU-중국 공동혁신센터의 공동설립자인 Patrick Nijs 등이 있다.


이번 행사는 청두의 신경제 부문을 촉진하는 1년짜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청두는 2020년 말까지 이 부문에서 1,000개의 신제품과 1,000개의 새로운 장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10월 행사는 청두의 여러 시 당국과 Longquanyi 지구 정부가 조직했다.


(청두 2020년 10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