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상하이 월드 엑스포에서 '월선(Moon Ship)'으로 불린 사우디 전시관이 1,000년 전에 중국과 아랍 세계를 잇던 해양 실크로드의 웅장한 장면을 재현하면서, 가장 인기 많고 흥미로운 전시관 중 하나가 된 적이 있다. 지난달 26일, 일대일로 문화관광 산업의 핵심 국제 협력 프로젝트인 실크로드 보물선이 창저우 첨단기술지구(Changzhou High-tech Zone)와 장난 국제항(Jiangnan Global Port)에 영구적으로 정박했다. 이 실크로드 보물선은 중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사람들 간의 깊은 우정을 싣고, 두 문명 간의 교류와 상호 발견을 상징한다.


2010 월드 엑스포 사우디 전시관 재구성 개시 행사
2010 월드 엑스포 사우디 전시관 재구성 개시 행사


Yuexing Group이 총 30억 위안을 투자하면서 2010 월드 엑스포 사우디 전시관을 재건했다. 이 프로젝트는 Songshan North Road의 동쪽, Hengshan Road의 서쪽, Pujiang Road의 북쪽, Gaoyouhu Road의 남쪽에 위치한다. 전시관 정면은 장난 국제항 양식과 비슷하며, 고향 체험과 문화관광을 통합하는 체험적인 상업 및 문화관광 단지를 구성한다. 이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전시관의 원래 설계 개념, 청사진, 건축 및 주요 구역의 가구 배치 패턴을 기리며, 원래 임시 건물에 내재된 결함을 개선하고, 영구적인 건물을 위해 표준을 향상시키며, 설계 최적화를 위해 내부 공간의 기능적 안락함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사우디 전시관에서 볼 수 있었던 멀티미디어 기능성과 이미지 전시 기능성을 그대로 가져오고, 사우디아라비아의 인간애와 본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미지 시청 체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첨단 VR 멀티미디어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2023년 3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완공 후에는 장난 국제항과 홍콩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도시 관광사업 명함으로 귀결될 문화, 사업 및 관광 통합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저우시 당 위원회 서기 Qi Jiabin은 "월선을 재건하고, 사우디 전시관에 영구적으로 전시하는 것은 창저우가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시행을 제대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이 프로젝트는 창저우의 문화관광 산업의 발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창저우 고속철도 신도시의 문화적 내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창저우는 세계 관광사업 원칙을 준수함으로써 일급 국내 관광지로 부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장난 국제항은 동시에 수족관도 건설할 예정이다. 월선과 함께 건설되는 이 수족관은 월선 바로 아래에서 강렬한 감상 경험을 선사하며, 월선을 하늘로 들어 올리는 구조로 건설된다.


창저우 국가첨단기술지구(Changzhou National Hi-Tech District, CND)


창저우 국가첨단기술지구(CND)는 양쯔강 삼각주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CND에는 1,600개가 넘는 해외 투자 업체가 있다. 최근 CND는 개발 속도를 가속화하고, 산업 기지 건설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자 '장비 제조(정밀기계)'와 '더욱 크고 강한 신소재'라는 2가지 핵심 사업을 설정했다. CND의 신규 산업으로는 신세대 정보 기술, 생물의학, 신에너지 차량, 광발전 및 항공 분야가 있다.


관련 링크: www.cznd.gov.cn


관련 링크: http://cznd.changzhou.gov.cn/.


(창저우, 중국 2020년 10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Related Links :

http://www.cznd.gov.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