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의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진출에 도움 줄 것으로 기대-


표준개발, 검사 및 인증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관인 캐나다 표준협회(CSA Group)는 금일 사우디아라비아 표준청(SASO)의 기준에 따라 냉장고 에너지 검사 및 인증을 수행하는 승인을 획득함으로써 CSA그룹의 글로벌 시험 및 인증 서비스 영역이 확대되었다고 밝혔다.


SASO는 사우디 아라비아 유일의 표준 개발 기구로써, 사우디 내의 모든 표준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출하기 원하는 국내 제조업체들은 반드시 허가된 인증기관의 검사를 통해 제품이 요구 기준을 충족 시켰음을 증명하는 인증서를 받아야 한다.


CSA그룹 클라우디아 찬(Claudia Chan) 아시아 부사장은 "한국에서 최근 몇 년간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국내 서비스 수요가 증가했으며, CSA는 서비스 확대 및 신규 승인 획득을 통해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찬 부사장은 "사우디 내의 가전제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SASO 승인 획득은 CSA고객들이 국내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해외 신규고객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럽, 북미시장과 더불어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를 비롯한 여러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안전 및 에너지효율검사 등과 같은 CSA의 기존 서비스를 보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에 위치한 CSA그룹 연구소는 가전제품, 공조 및 냉난방 기기, 전자 의료기기 등을 국제 표준에 따라 검사하고 인증하는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안전 및 성능의 검사와 인증 외에도 CSA그룹은 북미 지역 표준에 따른 지속가능성 및 에너지 효율 관련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CSA그룹은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고객들이 친환경적인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가정용 제품에 대한 일련의 지속가능성 표준 및 지속가능성 마크를 발표했다.


CSA그룹에 관해


CSA그룹은 안전과 사회적 공익도모 및 지속 가능한 사회를 추구하는 독립적 비영리 기관으로써, 표준개발, 트레이닝 및 자문솔루션 분야에서 폭넓은 지식과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 위험지역, 산업, 배관, 건설, 의료, 안전, 기술, 기기, 가스, 대체에너지, 조명, 지속가능성과 같은 주요 사업 부문에 대한 검사 및 인증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자 제품 평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CSA인증마크는 현재 전세계 수십억 개의 제품에 부착되어 있으며, CSA그룹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csagroup.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CSA그룹 미디어 담당


CSA그룹 한국지사 비즈니스 담당


피노 천(Pino Chen)


손 유진 (Eugene Son)


pino.chen@csagroup.org


eugene.son@csagroup.org


+86-21-5426-1199-822


+82-2-6371-6000



서울, 2015년 4월 15일 /PRNewswire/


Related Links :

http://www.csagroup.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