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와의 계약으로 테스트 및 측정 부문 신생기업 Red Pitaya는 대중 시장에 저렴한 오픈소스 측정기구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Red Pitaya의 독특한 기술은 모든 이들이 접근 가능한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것이다.


전자제품과 유지관리제품을 유통하는 세계 굴지의 하이서비스 기업 Electrocomponents plc[http://www.electrocomponents.com/ ](LSE:ECM)의 거래 브랜드인 RS Components[http://www.rs-components.com/index.html ](RS)가 테스트 및 측정 분야에 뛰어든 중요 신생기업 Red Pitaya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 독점 계약에 따라 RS는 Red Pitaya의 첫 번째 혁신 제품인 단일보드 개방 기기장치 및 제어 플랫폼을 유통하게 됐다. 이 제품은 USD$500도 안 되는 가격으로 수많은 값비싼 실험실 기구들을 대체할 전망이다.


(로고: http://www.prnasia.com/sa/2011/05/04/20110504368830.jpg)


Red Pitaya는 목표액보다 5배나 더 많이 유치한 킥스타터 자금조달 캠페인 후 엔지니어링 커뮤니티로부터 대단한 지지를 받았다. Red Pitaya에 대한 초기 관심은 Xilinx 기반 하드웨어 플랫폼에 파형 생성기, 오실로스코프 및 스펙트럼 분석기 같은 오픈소스 온라인 용도를 결합시키는 독특한 에코시스템 접근법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Red Pitaya 에코시스템은 다음으로 구성된다.


- 최상의 시스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듀얼 ARM Cortex(TM)-A9 MPCore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빌리티에 FPGA의 하드웨어 프로그래머빌리티를 결합한 온보드 Xilinx Zynq(TM) SoC(system-on-chip)에서 신호를 처리하는 신용카드 크기의 재설정 기구. 이 기구는 2개의 RF 아날로그 I/O, 4개의 저대역폭 아날로그 I/O를 비롯해 16개의 다목적 디지털 I/O 포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이더넷을 지원하고, 마이크로 SD 슬롯을 포함한다.


- 오실로스코프, 스펙트럼 분석기 및 무작위 파형 생성기 같은 틀을 벗어난 초기 기구들을 포함하며, 태블릿이나 개인용 컴퓨터에서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로 접근 가능한 오픈소스 테스트 및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Bazaar 클라우드 시장.


- Backyard – 상응하는 오픈소스 코드, 사용 지시 및 추가적인 개발 도구들로 구성된 저장소로서 엔지니어링 커뮤니티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공유하고 이를 위해 협력하도록 지원한다.


Red Pitaya는 독자성과 창의성을 자극하고, 기존 연구와 산업 사용자들을 비롯해, 애호가, 아마추어 무선 작동가, 교육 및 신생 기업까지 더욱 다양한 사용자 집단에 기기장치의 개방성과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Red Pitaya가 처음으로 상업 생산하는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은 올해 후반 RS를 통해 독점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Red Pitaya는 GNU/Linux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고, HDL, C/C++스크립트 언어 및 HTML 기반 웹 인터페이스를 포함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이용함으로써 여러 수준에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RS Components 제품 및 공급업체 관리 국제 책임자 Philip Dock은 "Red Pitaya는 테스트와 측정 분야를 바꿔놓을 진정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인다"면서 "T&M 용도를 위한 Red Pitaya의 강력한 소형 빌딩블록은 가격이 USD$500도 되지 않아, 대중이 구입할 수 있는 최초의 기기장치 제품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가 독점 유통업체로 이 신제품 출시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노련한 전문가가 사용할 저가 대용품이 됐든 아니면 초보 엔지니어를 위한 교수 도구가 됐든, 이 제품이 이 분야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Red Pitaya 공동 설립자이자 제품 관리자인 Borut Baricevic은 "자사는 RS Components와 협력함으로써 자사가 가장 잘 하는 일, 즉 수많은 값비싼 실험실 기구를 대체할 혁신적인 기구를 개발하고, 에코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덕분에 개발자 커뮤니티를 지원해, 개발자들이 창의성을 폭발시켜 독창적이고 더 나은 기구를 개발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d Pitaya는 로봇 공학, 고성능 진단학 및 입자 가속기 기기장치에 종사하는 네 명의 엔지니어들이 2013년 6월에 설립한 기업이다. 신생 기업 Red Pitaya는 작년 킥스타터 프로젝트를 통해 USD$255,000을 조달했으며, 이를 통해 테스트 및 측정 분야에서 Red Pitaya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 접근법에 대한 업계의 강력한 지지를 입증해보였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redpitaya.com 을 참조한다.


RS Components 소개


RS Components 및 Allied Electronics는 고품질의 전자제품 및 유지보수제품을 유통시키는 세계 유수의 업체인 Electrocomponents plc의 거래 브랜드다. 회사는 32개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 카탈로그 및 상점 등을 통해서 1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약 50만개의 제품들을 제공하며, 일일 약 4만4천개의 화물을 운송한다. 2천500개 이상의 주요 업체들로부터 수령하는 회사의 제품들에는 전자제품, 자동화 및 제어용 제품, 시험 및 측정 제품, 그리고 전기 및 기계부품 등이 포함된다.


Electrocomponents는 런던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으며, 2013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GBP 1.24bn의 소득을 올렸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rs-components.com 에서 조회할 수 있다.


RS Components


Tan Soo Chun
Public Relations Manager - 아시아 태평양
이메일: soochun.tan@rs-components.com
전화: +65-6391-5745


Edelman Public Relations (싱가포르)
Yvette Yeo
Manager
이메일: yvette.yeo@edelman.com
전화: +65-6347-2355


추가 정보 링크:
@RSElectronics; @alliedelec; @designsparkRS


RS Components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rs-components  


RS Components 웨이보:
http://e.weibo.com/u/3206377000?type=0  


관련 링크:


Electrocomponents plc
http://www.electrocomponents.com  


RS Components
http://www.rs-components.com  


DesignSpark
http://www.designspark.com  


출처: RS Components


(서울, 한국 2014년 3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Related Links :

http://www.prnasia.com/sa/2011/05/04/20110504368830.jpg

http://www.redpitaya.com

http://www.rs-components.com

http://www.linkedin.com/company/rs-components

http://e.weibo.com/u/3206377000?type=0

http://www.electrocomponents.com

http://www.designs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