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굴지의 모바일기기 제조업체 지오니(Gionee)가 이달 10일 베이징에서 자사의 최신 스마트폰 Marathon M5 및 Elife E8의 출시를 발표했다.


지오니 사장 William Lu는 출시 행사의 막을 올리며 "대부분의 모바일폰 사용자들에게 배터리는 오랫동안 주된 문제였지만, 그 동안 완벽한 해결책은 나오지 않았다. 그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사는 이번에 M5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M5는 무려 6,020mAh나 되는 배터리를 선보이는데, 이는 M3에 장착된 5,000mAh보다 크게 향상된 것이다. 이렇게 향상된 지오니 배터리는 최대 4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M5는 특히 극단적인 모드에서 지능적인 전력소비 시스템을 구동한다. 배터리가 겨우 5% 남은 경우에도 대기시간은 최대 62시간에 달한다. 또한 M5는 충전 시간도 짧으며, 역충전도 가능하다. 동시에 두 대의 휴대폰을 충전하는 파워뱅크로도 사용 가능하다.


Lu 사장은 또한 지오니의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 E8도 공개했다. E8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23.7MP 후면 카메라다. 이 카메라를 사용하면 해상도가 최대 100Mpxl에 달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E8은 또한 로스리스 줌(lossless zoom)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다. 지오니는 E8을 시중 최고의 카메라폰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날 출시 행사에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기고하는 사진작가 Fritz Hoffmann도 참석했다. 그는 E8로 촬영한 멋진 사진들을 보여주고, E8 카메라에 아주 만족한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E8로 사진을 촬영하고, 자신의 사진을 지오니와 공유할 계획이다.


지오니는 또한 지오니 왈렛을 출시하고자 WeBank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개인 모바일기기에 기반을 둔 믿을 수 있는 버티컬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오늘 출시된 두 스마트폰은 차후 다른 국가 및 지역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지오니 소개


2002년에 설립된 지오니통신장비주식회사(Gionee Communication Equipment Co., Ltd.)는 국제 시장에서 모바일기기 설계, R&D, 제조 및 판매 활동을 펼치고, 모바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첨단 기술업체다.


공식 웹사이트: http://global.gione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ioneeGlobal


출처: 지오니(Gionee)


(베이징 2015년 6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