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가정용품무역박람회, 첨단 제품 및 솔루션 선보일 계획


Alibaba, Taobao, JD 같은 전자상거래 대기업들이 중국에서 번성함에 따라 재래식 소매업자들이 큰 압박을 받고 있다. 그에 따라 중국 소비자시장의 발전 속도가 더뎌지고, 중국 경제가 둔화되고 있다. 이와 같은 둔화세와는 달리 8월 6일부터 8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109회 중국가정용품무역박람회(China Daily-use Articles Trade Fair, CDATF)는 여전히 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DATF 전시공간은 대부분 개막식 3개월 전에 예약이 완료됐다. 총 2천 개에 달하는 전시업체들이 세련된 부스를 설치하고, 첨단 기술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신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CDATF는 중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가정용품 산업의 원스톱 행사이자, 아시아 최대의 가정용품 무역쇼다. CDATF는 1953년부터 매년 소싱 시즌의 절정이라 할 수 있는 8월에 상하이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한 곳에서 사업과 네트워킹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완벽한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전시업체들 중 80% 이상이 제조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전시 바이어들이 중개료를 낮출 수 있다.


제109회 CDATF에서도 6가지 주요 부문(도자기, 컵/주전자, 주방용품, 세척 용품, 플라스틱, 유리 용기)에 걸쳐 그만의 이점을 이용할 예정이다. 각 부분마다 이미 수백 개의 전시업체들이 참가를 약속했다. 선두주자들로는 중국 도자기 제조업체 Guangdong Shun'xiang Porcelain Co. Ltd., 컵과 주전자 공급업체 Zhengjiang Nanlong Group Co. Ltd., 주방용품 제조업체 Golden Key Cookware, 세척용품 공급업체 Guangzhou Okaywife Daily Necessities Co. Ltd., 플라스틱 생산업체 Guangdong Shuncheng Plastic Technology Co. Ltd., 유리용기 제조업체 Zhongshan Lilac Commodity Co. Ltd 등이 있다.


제109회 CDATF에서는 또한 수많은 대형 전시업체들이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그 예로 Shunxiang Porcelain은 불 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고급 도자기 수프 냄비를 출시하며 주방에 일대 혁명을 일으킬 전망이다. Ningbo Shijia Sanitary Ware Company는 자사의 최신 창문 청소 시리즈와 욕실 시리즈를 전시하며 패션과 실용성을 완벽하게 접목시킬 예정이다. 조직위는 그 외 더 많은 유명 업체들이 곧 판매에 들어가는 최신 제품들을 전시하도록 장려할 계획이다.


올해 CDATF는 전시관이 10개로 늘어 CDATF 역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그뿐만 아니라 전시 면적 140,000m2 내에 설치된 6천 개의 부스에서는 더욱 다양하고 더욱 많은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Shunxiang Porcelain 및 Arst Chinaware와 같은 수많은 공급업체들이 면적 120제곱미터가 넘는 부스를 주문했다. 이번 CDATF에서 가장 큰 부스는 그 면적이 약 400제곱미터에 달할 전망이어서, 제품 디스플레이와 관련하여 업체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 CDATF는 지금까지와 달리 국내 시장보다는 국제 무대에 초점을 맞춘다. 현재 전시업체들 중 50%가 국제 무역 사업에 필요한 공인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이 참여함으로써 CDATF의 기준이 더욱 높아지고, 중국과 해외 바이어들이 업계 동향을 주고받을 수 있는 더욱 큰 플랫폼이 구축될 전망이다.


올해 CDATF는 6개의 주요 전시 부문 외에 4개의 신규 부문(가정용 직물, 침구, 여행용 가방 & 일반 가방, 소형 가전제품)도 성공적으로 추가했다.


조직위는 국제 바이어들과 전시업체 간 의사소통을 촉진하고자 사업 중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에 통역가들을 배치할 계획이다. 질문이 있을 경우 조직위에 문의하도록 한다. 구성원 수가 10명이 넘는 대표단에게는 특별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Miss Tracy Zhang


이메일: tracy.zhang@reedhuabai.com.


출처: Reed Huabai Exbitions


(상하이 2015년 6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