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신한 스퀘어브릿지』‘Hero day; The Beginning’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Hero day; The Beginning’은 2023년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인천, 대구, 대전에서 육성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오리엔테이션 및 네트워킹 행사다.

지난 1월부터 진행된 ‘2023 신한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모집’에는 배터리, 바이오, ESG 등 분야의 1,377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해 이 중 90개 업체가 선발됐다.

이번 행사에는 선발된 스타트업과 함께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자산운용, 신한벤처투자 등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 및 VC, AC 등이 참여해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스퀘어브릿지』는 최근 벤처ᆞ스타트업 업계의 투자 환경 악화에도 그룹의 인적ᆞ물적 지원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신한금융은 혁신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선한 영향력 전파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그룹의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와 『신한 퓨처스랩』을 중심으로 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노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아기유니콘 200' 프로젝트에 금융권 최다인 31개사, CES 2023최고혁신상 및 혁신상 수상기업 21개사를 배출하는 등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