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천방지축 방치하면 당 기강 무너져"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가리켜 "우파 진영을 전부 천하 통일했다"고 발언해 논란이 된 가운데 홍준표 대구시장이 연일 당 지도부를 향해 김 최고위원에 대한 강한 조치를 요구하고 있다.

홍 시장은 2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당 대표가 카리스마가 없고 미지근한 자세로 좋은 게 좋다는 식으로 당 운영을 하게 되면 당은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면서 "더구나 총선을 앞두고 그런 식의 당 운영은 더더욱 어려움만 초래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천방지축 방치하면 당 기강 무너져"
홍 시장은 "당에 해악이나 끼치는 천방지축 행동을 방치하면 당의 기강은 무너지고 당 지지율은 더욱더 폭락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내 지르고 보는 것이 검사식 정치라면 살피고 엿보는 정치는 판사식 정치"라면서 판사 출신인 김기현 대표를 향해 "지금은 살피고 엿볼 때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이준석 사태 때는 그렇게 그렇게 모질게 윤리위를 가동하더니 그 이상으로 실언, 망언을 한 이번에는 어떻게 처리하는지 우리 한 번 지켜보자"고 했다.

앞서 홍 시장은 전날에도 SNS에 올린 글에서 "맨날 실언만 하는 사람은 그냥 제명해라. 경고해 본들 무슨 소용이 있나.

한두 번 하는 실언도 아니고 실언이 일상화된 사람인데 그냥 제명하자"고 주장하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