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즈 플래닛' 메타버스 오픈…31일 아바타 시그널송 퍼포먼스 영상 전격 공개

2023년 100% 팬 메이드 K팝 보이 그룹 프로젝트 Mnet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이 메타버스를 통해 전세계 글로벌 K팝 팬들과 교류한다.

Mnet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함께 오는 2월 7일 '보이즈 플래닛'을 가상 세계로 옮긴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를 전격 오픈한다. 이 같은 시도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보이즈 플래닛'이 최초다.

그에 앞서 Mnet은 연습생들의 아바타가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에서 시그널송 '난 빛나 (Here I Am)'에 맞춰 선보이는 퍼포먼스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메타버스 속 아바타의 시그널송 퍼포먼스 영상은 보이즈 플래닛 공식 SNS와 유튜브 Mnet K-POP 채널을 통해 1월 31일(화) 오후 4시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는 '보이즈 플래닛'을 가상 세계로 옮긴 '스타 랜드'와 '보이즈 랜드'로 구성된다. '보이즈 플래닛' 프로그램 방영 기간 운영하며, 이곳에서 전세계 스타 크리에이터들은 '보이즈 플래닛' 연습생들이 직접 꾸민 아바타들을 직접 응원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연습생 전원 탈락 없이 스타 크리에이터들과 만날 수 있다는 점은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메리트다.

Mnet '보이즈 플래닛' 측은 "데뷔조는 100%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투표로 선정되기 때문에 연습생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매주 중요하다"며 "온·오프라인을 자유자재로 활동하며 색다른 경험을 즐기는 Z세대들에게 보이즈 플래닛 메타버스는 프로그램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더 샌드박스와 협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월 2일 밤 8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net '보이즈 플래닛'은 2023년 처음 선보이는 보이 그룹 메이킹 프로그램이다. 지난달에 공개한 시그널송 퍼포먼스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300만 뷰를 넘기는 것은 물론 연습생들의 매력과 재능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영상들이 지속적으로 공개되며 내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연 100%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투표로 탄생할 K팝 보이 그룹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