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타일을 찾아주는 패션 전문관 '온앤더스타일'!
롯데온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완성도를 높인다.

롯데온은 패션 전문관인 '온앤더스타일(ON AND THE STYLE)'을 오픈한다. 온앤더스타일은 백화점 브랜드부터 소호(SOHO) 브랜드까지 약 800개 패션 브랜드를 고객에게 맞춤 제안하는 패션 전문관으로 뷰티, 명품에 이어 롯데온이 선보이는 세 번째 버티컬 서비스다. 롯데온은 온앤더스타일 오픈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패션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온앤더스타일은 고객이 보다 쉽게 상품을 검색하고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탐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온앤더스타일에서 판매하는 50만 개 이상의 모든 상품은 성별, 브랜드, 카테고리 등의 속성에 따라 간단한 필터 기능만 사용해 편리하게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먼저, 로그인하면 미리 입력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여성, 남성에 따라 매장이 달라지며, 남성/여성 버튼을 누르면 각 매장으로 전환할 수 있다. 성별에 따라 인기 있는 브랜드와 찾는 상품이 다르다는 점을 반영해 매장 별 노출되는 추천 상품, 프로모션, 랭킹 등을 성별에 맞게 구성했다.

실시간으로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랭킹' 코너에서도 브랜드, 색상, 사이즈 등의 '필터'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기준에 따라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코너에서는 관심 브랜드를 선택해두면 해당 브랜드를 기반으로 세일상품 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 관심사를 기반으로 인기상품 및 맞춤형 코디, 스타일링 팁 등도 제안할 예정이다. 인기 키워드를 선정해 최근 고객들이 가장 관심있는 품목, 브랜드, 상품 등을 소개하는 매장을 선보인다. 매장 오픈 시기인 11월에는 '#겨울아우터' 코너를 운영해 퍼, 레더, 데님, 코듀로이, 캐시미어 등의 소재와, 코트, 패딩, 가디건 등 디자인 등으로 나눠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 상품 어때요?', '트렌드 픽', '스타일 픽' 등의 공간을 마련해 고객이 본 상품과 유사한 스타일을 추천해주거나, 코디를 위한 상품을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온앤더스타일은 온라인 쇼핑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앤더스타일에서는 온라인 쇼핑 특성 상 직접 입어볼 수 없어 사이즈 선택의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사이즈 리뷰' 서비스를 운영한다. 상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키, 몸무게, 평소 사이즈 등 고객의 기본 정보와 구매한 상품의 사이즈를 ‘작아요’, ‘잘 맞아요’, ‘커요’ 등으로 선택해 입력하면 엘포인트(L.Point) 최대 500점을 적립해주며, 우수 리뷰를 선정해 엘포인트 10만점을 적립해준다. 이달 말부터는 다른 고객들의 사이즈 리뷰를 확인할 수 있어, 나와 유사한 신체 사이즈를 보유한 고객의 리뷰를 참고해 상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온앤더스타일TV’를 운영해 상품의 실제 착용 모습 및 브랜드별 코디를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도 선보인다. 각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코디를 모델이 실제로 착용하고 이를 짧은 영상으로 생생하게 표현했다. 상품 이미지만으로 착용 모습과 코디 방법을 알기 어려워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이 쇼핑 및 스타일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문하면 당일에 발송 가능한 상품을 모은 ‘오늘 발송’ 매장도 선보인다. 인기 상품 및 추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매장 내에서도 카테고리별로 쇼핑이 가능하다. 주말 데이트 등으로 빠른 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온은 이달 30일까지 온앤더스타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패션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5%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브랜드 환승 이벤트’를 진행해 온앤더스타일 브랜드 중 관심있는 브랜드를 선택(찜)하면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 5천점을 제공한다. 온앤더스타일에서 갖고 싶은 상품을 댓글로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해당 패션 상품을 증정한다.

장선우 롯데온 패션팀장은 "온앤더스타일은 ‘브랜드 패션’을 강화한 패션 전문관으로, 나의 특징과 관심사에 따라 편리하게 상품을 탐색할 수 있고 취향에 맞춰 상품을 제안해주는 패션 버티컬 서비스로 거듭날 계획이다”라며, “특히 패션과 뷰티간 교차 구매가 활발한 점을 반영해 온앤더뷰티 및 온앤더럭셔리 고객들을 계속해서 유입하고 연계 구매 및 재구매하도록 상품 및 프로모션을 구성하는 등 롯데온에서 쇼핑하며 놀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