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행 고팍스 최고경영자(CEO)는 디파이(탈중앙화금융)이 미래 금융 시장을 아우르는 금융 유튜브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28일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2) 세션 강의에서 이준행 CEO는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이 나옴으로서 굉장히 민감한 정보들을 안전하게 기록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는 모든 것이 디지털로 대체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코로나 사태 이후 돈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가 흠들리기 시작했다. 이후 금, 은 등과 같은 것들이 눈길을 돌리기 시작했다"며 "사람들의 인식 또한 대체불가능할 것으로 여겨졌던 화폐가 가상자산(암호화폐)으로 대체될 수 있다고 바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까지의 디파이는 가상자산 트레이더들의 전유물과도 같았지만 이제는 대세로 자리 잡을 것이다. 특히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기 힘든 나라의 경우 디파이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금융시스템에 편입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준행 CEO는 주식, 증권 등도 결국 블록체인으로 발행될 것으로 봤다. 그는 "주식과 가상자산의 구분이 애매해지먄서 결국에는 주식, 증권 등이 블록체인에서 발행되고 유통될 것"이라며 "앞으로는 대형 금융회사를 거치지 않더라도 스스로가 자본을 조달, 유통, 발행 등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행 "디파이, 금융 시장의 유튜브 될 것"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