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식 출소' 불안한데…초등생 유인 반복한 60대 검거
초등학교 앞에서 학생을 여러차례 유인하려고 한 6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미성년자 약취유인 미수 혐의로 60대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1시 30분께 인천시 서구 한 초등학교 근처에서 하교 중인 초등학생 B양을 유인하려고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A씨는 하교 중이던 B양에게 접근해 "따라와 봐라"고 말했고, 겁에 질린 B양은 도망친 뒤 어머니를 통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고 탐문수사를 벌여 이날 낮 A씨의 주거지 근처 서구지역 공원에서 그를 검거했다.

경찰은 A씨가 서구지역에서 비슷한 수법으로 반복해서 범행한 것으로 파악했다.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자는 B양을 포함해 초등학생 4명이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A씨를 상대로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확인하지 못했다"며 "다른 피해자가 있는지 등을 철저히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건은 미성년자 11명을 성폭행한 김근식(54)씨의 출소를 앞두고 발생해 주민들의 불안감이 더욱 커졌다.

김씨는 2006년 5∼9월 인천시 서구와 계양구를 비롯해 경기도 고양·시흥·파주시 일대에서 미성년자 11명을 잇달아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15년을 선고받고 현재 복역 중이다. 이달 17일 서울남부교도소에서 출소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