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달러 폭락 시나리오를 제시해 화제다.

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지 유투데이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내년 1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통화정책을 전환하면서 달러 가치가 폭락할 것"이라며 "달러 폭락 사태에 대비해 지금부터 비트코인, 금, 은을 매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로버트 기요사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최근 고공 행진하고 있는 달러 가치가 내년에는 무너지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최근 영국중앙은행(BOE)이 통화정책을 전환하면서 파운드화가 붕괴됐다"면서 "연준이 공격적인 금리인상을 중단할 경우 달러 역시 파운드의 전철을 밟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영국 정부가 대규모 감세안을 발표한 직후 지난 23일(현지시간) 달러 대비 파운드화 가치는 3.2% 급락해 1985년 이후 처음으로 1.09달러 아래로 떨어지며 37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바 있다.

그는 이어 "연준이 금리인상을 지속하는 동안 비트코인, 금, 은의 가치는 계속 하락하겠지만, 투자자들이 지금의 기회를 이용해 저가 매수에 나서야 한다"면서 "연준이 영국처럼 내년 1월에 통화정책을 전환할 경우 다른 사람들이 우는 동안 혼자 미소를 지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연준의 희생양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며 달러 폭락 사태에 대비해 자신 역시 은 추가 매수에 나섰다고 밝혔다.

앞서 로버트 기요사키는 지난 18개월 동안 증시를 둘러싼 거품을 지적하며 모든 자산 가치가 붕괴될 것이라고 지속적으로 경고한 바 있다. 특히 지난달 14일(현지시간) '역사상 최악의 증시 붕괴(Biggest Crash in History)'가 다가오고 있다며, 올해 18% 가까이 하락한 S&P500 지수가 연말까지 추가 하락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포트폴리오에서 금, 은 비중을 늘리는 것은 투자보다 '보험(Insurance)'에 가깝다며 "금은 한번 사두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 채권과는 다르게 굉장히 안전한 자산"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외에도 비트코인 투자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며 "달러 위주의 글로벌 경제체제 붕괴와 맞물려 모든 자산 시장이 무너지고 있고, 시장 붕괴가 세계질서 변혁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승리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시장이 무너지기 전에 투자자들이 하루빨리 비트코인과 친숙해질 필요가 있다"며 비트코인 역시 금, 은 같은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유투데이)


홍성진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