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나티-10CM, 컬래버 싱글 '딱 10CM만' 성공적 발매…검증된 시너지+유쾌한 감성


아티스트 빅나티(BIG Naughty, 서동현)가 10CM와 검증된 시너지를 입증했다.

지난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빅나티와 10CM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음원 '딱 10CM만'이 발매됐다.

'딱 10CM만'은 사랑하는 연인과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10CM 만 멀어져 보자'라는 강렬한 훅을 중심으로 완성된 리드미컬한 곡이다. 사랑을 지속하고 싶은 마음과 감정의 권태로움을 각 벌스(Verse)에 표현했다. 정이라고 하자(Feat. 10CM)를 프로듀싱했던 TOIL(토일)과 함께 합을 맞추었고, 키보드와 기타 선율, 드럼 비트의 조합, 코러스를 지나 곡 후반부를 향할수록 점진적으로 더 풍성해지는 사운드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빅나티의 담백하면서 힘있는 이색적인 보컬, 10CM의 리드미컬하면서 부드러운 보이스가 어우러져 귓가를 사로잡는다. 전작 '정이라고 하자'에 이어 5개월 만에 재회한 두 사람의 음악적 시너지가 돋보인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셀프 촬영 뮤직비디오는 빅나티가 자전거를 타다가 부상을 당해 10CM에게 해당 사유로 발매를 미워야할 것 같다는 시리즈 티징 영상을 토대로 제작되어 웃음을 자아낸다. 상처를 가리기 위해 고글을 쓴 채 등장한 빅나티와 그 곁에서 함께 노래하는 10CM의 모습은 두 아티스트의 아이디어가 적극적으로 반영된 결과물이라는 후문이다.

'정이라고 하자'가 음원 차트 최고 4위를 비롯해 50위권 누적 스트리밍 3400시간 등의 히트를 기록한 만큼 이번에도 빅나티와 10CM는 '딱 10CM만'의 흥행을 기대하며 특별한 공약을 내걸었다.

이에 '딱 10CM만'이 음원 차트 TOP 10에 진입하면 10CM는 번지점프, 빅나티는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할 예정이다. 두 사람은 신곡 소개 자료에 이 같은 공약을 언급했고, 이에 대해 각 소속사 하이어뮤직과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둘 다 제정신은 아닌 것 같다"라는 코멘트를 덧붙여 웃음을 유발했다.

과연 빅나티와 10CM가 각각 스카이다이빙과 번지점프에 도전할 수 있을지, 이번 '딱 10CM만'의 선전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10CM X 빅나티(BIGNaughty)의 ‘딱 10CM만’은9월 25일 저녁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