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투게더, 리퍼블릭 아시아 펀드 등 40억 프리A 투자 유치

△김항주 아트투게더 대표.
△김항주 아트투게더 대표.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아트투게더가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케이옥션을 비롯해 글로벌 투자사인 리퍼블릭, 토니인베스트먼트 및 브이원프라이빗에쿼티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아트투게더는 2018년에 설립된 아트테크(예술품+재테크 합성어) 플랫폼으로, 고액 자산가 등 부자들의 전유물이었던 고가의 미술품을 만원 단위부터 소유권을 보유할 수 있는 공동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24일 기준 아트투게더는 피카소, 쿠사마 야요이 및 이우환 등 세계적인 거장의 작품을 선보이며 140점의 미술품 공동구매를 대중과 함께 진행했으며, 올 4월부터는 FLEX 상품(시계, 보석 등 각종 명품 및 귀금속) 공동구매 서비스를 출시해 대중이 참여할 수 있는 상품의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김항주 아트투게더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전 세계 예술품 거래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투명한 거래를 통해 대중이 더 많은 예술품을 쉽게 소유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트투게더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외형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신규 투자자로 참여한 리퍼블릭과 함께 동남아시아부터 미국,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검증된 예술품을 간편히 거래할 수 있도록 글로벌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종합 조각투자 플랫폼 도약을 꿈꾸고 있다.

한편, 아트투게더는 시리즈A 후속투자 유치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 확대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리즈A 투자 유치를 하반기 중에 성공적으로 완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