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 운영사인 보라네트워크(BORA)가 이더리움 확장 플랫폼인 폴리곤(MATIC)과 협약한다고 8일 밝혔다.

보라네트워크는 이날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2022)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BORA NEXT: Expanding across & beyond'라는 주제로 BORA의 사업 현황을 소개했다. 또한 폴리곤과 협력한 향후 생태계 확장 방향성을 공개했다.

우상준 메타보라 공동대표는 이날 "BORA의 글로벌 생태계 확장과 이용자 유동성 접점 확대를 위한 '크로스체인' 환경을 구축한다"며 "그 첫 걸음으로 폴리곤과 협약한다"고 공표했다.

BORA는 이번 협업을 위해 BORA 포털 내 NFT 마켓플레이스의 폴리곤 NFT 생태계 확장을 꾀할 계획이다. 폴리곤은 BORA에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BORA와 협력하는 파트너사 및 지식재산권(IP) 기반 NFT의 폴리곤 생태계 온보딩을 지원할 예정이다.

울빗 고엘(Urvit Goel) 폴리곤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는 "BORA와 협력하여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에 더 큰 가능성을 도입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폴리곤은 한국의 개발자를 지원하고,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증가시키기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우 공동대표는 "전 세계 이용자들이 BORA의 웰메이드 게임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현재의 메인넷인 클레이튼과 더불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과의 '크로스체인'을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보라(BORA), 폴리곤(MATIC)과 협약…"크로스체인 환경 구축"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