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이 8일 열린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은 느려도 된다는 면죄부, 블록체인의 대중화 시대에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며 "블록체인은 본래 느리다는 편견, 클레이튼이 없애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어갈 블록체인 기술 혁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이같이 밝혔다.

서 이사장은 이번 발표에서 "클레이튼은 메타버스와 게임 분야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빠르고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며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대중 블록체인으로 나아갈 준비를 견고하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타 메인넷들이 실현하지 못한 1초 블록 확정성과 글로벌 레이어1과 비교실험 시 가장 짧은 지연시간(Latency)을 나타낸 만큼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클레이튼은 이미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기술적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만큼 고성능을 기반으로 글로벌 레이어1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굳혀가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재 블록체인 게임에 집중해 메타버스에 블록체인을 접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나가고 있고, 기술력 향상에도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 "블록체인 느리다는 편견 없앨 것"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