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NBC src=
NFT 시장에도 겨울이 찾아온 가운데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가 인력 감축에 나선다.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오픈씨의 CEO인 데빈 핀저는 암호화폐 가격 폭락세와 증시의 불확실성이 장기화 될 가능성을 경고하면서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인력 감축을 시작하는 시기와 규모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으며, 전체 직원의 약 20%를 줄일 것이라고만 언급했다.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 인력 20% 감축
링크드인에 따르면 오픈씨에는 현재 769명의 직원이 있는데, 이번 감축 결정으로 150개 이상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오픈씨가 이 같은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는 지난 1월에만 해도 예상하기 힘들었다. 당시 암호화폐 거래량 붐이 이어지며 오픈씨의 기업가치는 133억 달러 이상으로 급등했다. 블록체인 업체의 데이터 추적기업 댑레이더에 따르면 오픈씨는 NFT 거래소 역대 1위의 기록인 3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후 암호화폐의 시세가 급락하며 NFT에 대한 수요도 동반 감소했다. 댑레이터의 자료에 따르면 오픈씨의 매출은 지난 한 달간 절반 수준으로 줄었고, 매매되는 NFT의 평균 거래 가격도 거래 가격은 40% 가까이 떨어졌다.

오픈씨의 이같은 인력감축 소식이 전해지기 이전에도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글로벌과 제미니 트러스트, 크립토닷컴, 블록파이 등도 인력 감축 소식을 발표하며 가상자산 시장의 냉기가 더해진 바 있다.

한편 이날 오픈씨는 매체의 논평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이연정기자 rajjy550@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