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대구, 부산에서 창업설명회 개최한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이달 21일과 28일, 대구와 부산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2년 4개월만에 대면으로 진행된다.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가맹점 개설 절차 및 투자 비용, 성공적인 창업 및 운영 노하우 등 창업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며 해당 지역에 대한 상권 분석 등 맞춤형 개별 컨설팅도 가능하다.

대구 창업설명회는 오는 21일 오후 2시 대구무역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부산 창업설명회는 5월 28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1전시장 2층 217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투썸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2002년 1호점인 신촌점을 시작으로 올해 브랜드 출범 20년을 맞은 투썸플레이스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커피전문점 업계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 다양한 커피 음료와 프리미엄 디저트, 베이커리 및 델리 메뉴를 함께 즐기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새로운 카페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가맹 동반성장 철학을 기반으로 디저트 생산시설과 로스팅 플랜트를 운영해 자체 생산력을 보유하는 한편 독자적인 물류 시스템과 연구개발(R&D) 센터 ‘CDC’를 갖추고 매장 운영을 전방위로 지원하고 있다.

출범 20년을 맞이한 브랜드로서 다년간 축적해온 매장 운영 노하우와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전수해 원활한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DT), 드라이브 인(Drive-In, DI)을 비롯해 지역별, 상권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매장 구성을 제안해 예비 창업자의 선택의 폭도 넓히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지속 성장하는 국내 커피 시장과 더불어 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오랜만에 예비 창업자들을 직접 만나 창업설명회를 개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투썸플레이스 창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절대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