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후 2시 카카오톡,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bhc치킨은 오는 7일 오후 2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뿌찌(PUCCI)’는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bhc치킨의 캐릭터다. 이번 이모티콘은 재치 있는 멘트와 꾸밈없는 그림체로 젊은 층의 지지를 받는 작가 밍밍이와 협업해 제작됐다.

MZ세대가 일상에서 즐겨 사용하는 말투, 상황, 감정 등을 고려한 16종으로 제작돼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수령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bhc'를 입력 후 ’채널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이모티콘은 채널 신규 추가 고객에 한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유효기간은 다운로드 후 30일이다.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 첫 출시를 맞아 오는 6일까지 8일간 사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말풍선에 들어갈 대사를 댓글로 남긴 후 친구를 태그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뿌찌’ 굿즈(10명)와 bhc치킨 기프티콘(5명)이 각각 제공된다.

협업을 진행한 밍밍이 작가는 지난 4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 ‘밍밍이의 일상‘을 통해 최근 유행하는 MBTI를 주제로 뿌찌와 밍밍이가 힘을 합쳐 이모티콘 출시를 준비하는 기획 과정을 업로드해 이모티콘 출시에 대한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