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을 더욱 즐겁게 할 멜론의 명절 선물~!멜론, 설날 맞이 특집 오디오 콘텐츠 및 이벤트 선보여
주말 포함 5일간의 설연휴를 음악과 함께할 수 있도록 멜론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멜론 스테이션과 멜론매거진 등을 통해 특집 콘텐츠와 관련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멜론 스테이션’의 간판 프로그램들에서 설날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28일 오전 10시 공개하는 ‘영화& 박선영입니다’는 긴 연휴 동안 ‘집콕’족이 정주행하기 좋은 3부작 영화 시리즈들을 박선영 아나운서가 추천하고, 프로그램 속 코너 ‘사운드 오브 무비’를 통해 추억의 명절특선 홍콩영화에 나온 음악들을 다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나얼과 프로듀서 겸 가수 에코브릿지가 함께 진행하는 ‘디깅 온 에어(Diggin’ On Air)’에서는 명절의 막히는 도로 위에서 들으면 좋은 곡을 주제로 하는 방송을 29일 저녁 7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멜론 앱 메인화면에서는 가족간의 만남과 명절 컨셉에 맞춘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노출한다.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팝송 명곡’, 전통국악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한 ‘신나는 퓨전국악’, 모든 연령대가 좋아할 ‘올하트 트롯열전’, ‘외출 준비하며 듣는 팝’ 등의 플레이리스트로 화목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온라인 매거진 서비스인 멜론매거진에서는 ‘덕질’을 즐기는 리스너를 위한 설날 이벤트를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멜론매거진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최애(제일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전하고 싶은 새해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총 40명을 추첨하여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경품은 최애를 직캠으로 관찰할 수 있는 ‘삼성 세로TV’, 포토카드용 요술봉 ’러브 패트윙’,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덕질 필수템들로 구성되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조은영 멜론서비스본부장은 “명절을 보내는 모습은 각기 달라도 멜론을 통해 상황에 맞는 음악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설날 특집 콘텐츠들을 준비했다”며 “설날 이벤트로 최애에게 전하듯이 가족 간에도 덕담을 주고 받는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