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SSG닷컴이 22년도 이른 설을 맞아 오는 12월 16일부터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12월 16일부터 1월 19일까지 35일간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상품은 1월 10일부터 26일 사이에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배송된다.

이마트가 올해 사전예약기간에 운영하는 선물세트는 모두 870여종으로, 사전 예약기간 구매 비중이 19년 설 30% 수준에서 21년 설 43%로 크게 높아진 점을 감안해 전년 설 대비 약 20%가량 품목을 늘렸다.

이마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고객의 그로서리 상품 구매 트렌드, 명절 선물 세트 판매 빅데이터를 반영해 ‘고객 맞춤형’ 선물세트 개발과 안전안심 쇼핑에 중점을 두었다.

먼저, 법개정으로 명절 기간 동안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되며 고가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늘렸다.

과일의 경우 애플망고, 용과, 파파야, 석류, 샤인머스켓 등 프리미엄 과일 모두 담은 10만원대 ‘피코크 선샤인 세트’를 처음 선보이고, 냉장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와 프리미엄 옥돔/갈치/굴비 선물세트 물량을 10~15%가량 확대했다.

또한, 고객의 그로서리 구매 트랜드와 과거 명절 선물 세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전통 선물세트 비중은 과감히 줄이고, 샤인머스캣 혼합 과일세트, 랍스터세트, 오색견과, 한우 육포, 올리브유, 등 트렌드 세트를 확대했다.

3~5만원대의 갓구운 곱창돌김 혼합세트, 냉장육 소고기 육포세트, 샤인머스캣 3송이 세트 등, 가성비와 정성을 모두 담은 실속 선물세트도 신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편, 이마트는 작년 추석부터 진행해온 언택트 구매 서비스를 올해도 이어간다.

▲고객이 집에서 카달로그로 편하게 상품을 선택하고 주문하면 점포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 상담 및 결제를 진행하는 ‘전화 주문 서비스’ ▲이마트 앱을 통한 ‘선물세트 견적 확인 간편 서비스’ ▲‘이마트 홈페이지(store.emart.com) 택배 발송 주소 일괄 등록 서비스’를 통해 더욱 안전한 선물세트 구매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리 준비할 수록 더 큰 혜택",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올 설은 선물세트 구매 증정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총 13종)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예를 들면, 1,00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시 사전예약 시작 후 21일간은 최대 150만원, 이후 7일간에는 최대 100만원, 이후 7일간은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미리 구매할수록 혜택은 더욱 커진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과 고객의 선물세트 구매 트랜드를 분석해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알찬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사전예약 기간을 통해 고객들은 양질의 설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SG닷컴, 설 선물세트 2만 5천여 종 준비, 인기상품 물량 확보하고 단독 혜택도

SSG닷컴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이마트에서 준비한 선물세트를 비롯해 약 2만 5천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양극화되는 선물 시장 수요를 잡고자 이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선물 상품과 실속형 한정 상품 구색을 늘렸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의 주요 생활용품 선물 세트는 높은 인기를 고려해 온라인 물량을 추가로 확보했다.

고객 혜택도 이마트 점포와 동일하게 준비했다. 대량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덤증정(N+1) 프로모션과 행사카드 구매 시 할인, 상품권 증정을 SSG닷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상품권 증정 혜택은 SSG닷컴 구매 시 즉시 할인 혜택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SSG닷컴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이마트몰에서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SSG닷컴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했던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SSG닷컴은 12/16(목)부터 12/26(일)까지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도 사전매장을 통해 온라인 판매한다.

프리미엄 식품과 생활용품은 물론, 건강 베개와 타올 등 홈퍼니싱 상품도 준비했다. ‘듀오락’, ‘오설록’ 등 브랜드사와 협업해 마련한 SSG닷컴 단독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대별 최대 15% SSG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카드 구매 시 1%가 추가 적립된다.
이마트 & SSG닷컴, 2022년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