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부적절한 부분 수정, 마음 불편 겪으셨다면 진심으로 사과"
황운하 "윤석열 지지자, 대부분 저학력 빈곤·고령층" 썼다 삭제(종합)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지자들에 대해 "대부분 저학력 빈곤층·고령층"이라고 말했다가 비판이 제기되자 29일 삭제했다.

민주당 '윤석열 일가 가족비리 국민검증 특위' 소속 황 의원은 전날 밤 페이스북에 "윤석열의 지지자들은 1% 안팎의 기득권 계층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저학력 빈곤층 그리고 고령층이다.

수구 언론의 거짓과 선동이 강력히 효과를 발휘한다"고 말했다.

이 말은 "윤석열 후보는 본인도 무슨 의미인지 모른 채 잠꼬대처럼 '압도적 정권교체'란 말만 반복한다"며 "혐오와 증오를 부추기면 대통령이 될 수 있다는 무지몽매한 탐욕만이 엿보일 뿐"이라고 윤 후보를 비판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그러나 이 발언을 놓고 황 의원 페이스북에 "저학력과 빈곤이 죄인가, 황 의원은 사과해야 한다" "함부로 글 쓰는 거 아니다"는 비판이 달리자 황 의원은 이날 오전 글을 수정했다.

그는 수정된 글에서 해당 표현을 지우고 "윤석열을 지지하는 사람조차 그가 어떤 국정운영 철학을 가졌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고만 말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황 의원은 해당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그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밤늦게 포스팅된 글을 아침에 일어나 다시 보는 과정에서 일부 부적절한 부분이 있어 수정했다"며 "퇴고 과정에서 수정된 것이나, 밤사이 그 내용을 본 분들이 마음의 불편을 겪으셨다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황운하 "윤석열 지지자, 대부분 저학력 빈곤·고령층" 썼다 삭제(종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