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YM종국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GYM종국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김종국이 캐나다 유명 헬스 유튜버 그렉 듀셋(Greg Doucette)이 제기한 '로이더'(약물로 근육을 키우는 사람) 의혹에 대해 반박하고 나섰다.

김종국은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GYM종국' 커뮤니티를 통해 "그냥 웃어 넘기고 가볍게 영상과 댓글로 재미 정도 드리려고 했는데 뉴스에도 나오면서 그냥 넘어가기에는 너무너무 재밌는 콘텐츠가 될 것 같아서 초보 유튜버로서 도저히 그냥 넘길 수가 없었다"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필요하다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검사를 다 받아볼 작정"이라며 "일단 오늘 하나 완료했다, 혹시나 아주 공신력 있고 추천할 만한 검사가 있다면 댓글로 많이 많이 추천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알아본 결과 세계적으로는 WADA라는 기관과 한국에는 KADA라는 전문 도핑 기관이 있는데 여기가 선수 등록을 해야만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며 "그래서 선수 등록을 할까 고민 중인데 해도 쉽지 않다고 한다"고 털어놨다.

김종국은 "혹시라도 관계자분들께서 이 글을 보신다면 한국 피트니스 발전과 홍보의 큰 그림으로 제가 한번 아주 디테일 한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꼭 좀 주신다면 너무나 감사드리겠다"며 "그 동네에서 약물 없이 불가능하다는 걸 우리 한국에서는 막 우습게 아무나 하고 있다는 거 한 번 보여줘야죠(feat. 한국인의 매운맛)"라고 의지를 다졌다.

앞서 지난달 31일 그렉 듀셋은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김종국은 약물을 썼을까 안 썼을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렉 듀셋은 "김종국은 20년 동안 운동을 한 사람으로 헬스 트레이너를 해도 될 정도"라고 칭찬하면서도 "근육을 만드는 과정에서 약물을 복용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남성들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아지는데 김종국은 과거에 비교해 몸이 더 좋아지고 있다"며 로이더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100만달러를 걸거나 누군가 머리에 총을 겨냥하고 그가 '내추럴'인지 아닌지 묻는다면 나는 그가 내추럴이 아니라고 답할 것"이라고 확신에 찬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