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말대학교 찾는 직장인…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 운영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과정을 운영하며, 전국에 거주하는 직장인, 주부, 만학도 등을 위해 2022학년도 주 1회 토요일 수업의 주말학사학위과정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명문 중앙대학교 교육 인프라를 이용한 인재양성을 하고 있으며 기초부터 응용, 심화까지 탄탄한 단계별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학위 취득까지 기간이 2년에서 2년 6개월여 정도 소요되고 학위취득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직장인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평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을 위하여 야간대학이 아닌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주말학사과정을 운영 및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며 “서울 지역 주말대학교를 찾거나 야간대학에 고민이 있는 직장인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학사 일정이 비교적 자유로울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실무를 익힐 수 있다”며 “경영과정, 상담심리 과정, 사회복지 과정의 주말학사학위를 모집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또는 동등 학력 대상자로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교 졸업 또는 중퇴자의 경우 학습설계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180학점 중 84학점 이상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어 많은 직장인들에게 주목받고 있으며 현재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영학전공의 경영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과 경영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e-비즈니스개론, 경영분석 등 전공선택과목 등을 배우며 전문 경영인이 갖춰야 할 소양을 배우는 과정이다.

상담심리 과정은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하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임상심리학 등의 과목을 배울 수 있다.

사회복지학전공의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자원봉사론, 가족복지론, 노인복지론 등의 전공선택과목을 배운다.

자세한 모집요강과 온라인 원서접수는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신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