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힛트쏭’, 레이지본부터 크라잉넛까지…그 시절 불타는 열정의 인디 밴드 노래 방출


`이십세기 힛트쏭`에서 순도 200%의 록 스피릿이 담긴 그 시절 인디 밴드 노래들을 소환한다.

22일 밤 8시 방송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조선 록 스피릿! 인디 밴드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날 `힛트쏭`은 남들이 뭐라고 하든지 자기 갈 길을 가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인디 밴드 뮤지션들의 음악을 공개할 예정이다. MC 김희철과 김민아는 시작부터 "페스티벌 가고 싶다!"고 외치며 몸을 한껏 흔들었다는 후문이다.

이효리의 남편으로 유명한 이상순의 반전 과거도 빼놓을 수 없다. 인디 밴드 롤러코스터의 기타리스트로서 공연하는 영상이 오픈되자 최근 방송에서 비춰지는 이미지와 다른 면모에 스태프들도 흥미로워했다는 귀띔이다.

90년대 가요계를 뒤흔든 인디 밴드 레이지본, 크라잉넛 등이 활동한 홍대 라이브 클럽 `드럭` 관련 일화도 재미를 안길 전망이다. 그 시절 청춘들이 열정을 불사르며 음악을 즐기는 모습도 공개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번외차트에서는 인디 밴드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대학 그룹사운드의 이야기로 7080 세대의 추억들을 소환한다. 가요계의 암흑기에 혜성같이 나타난 노래들과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들도 방출할 예정이다.

`조선 록 스피릿! 인디 밴드 힛트쏭`은 22일 밤 8시 KBS Joy `힛트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